완성형 아티스트 ‘AB6IX’...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8위
완성형 아티스트 ‘AB6IX’...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8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싱어송라이터 ‘리조’와의 콜라보...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오감을 넘어 육감을 만족시킬 AB6IX가 정규앨범을 발표하며 본격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지난 12일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10월 한 달간 50개의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추출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며, “지난 2019년 9월 빅데이터 72,841,496개 와 비교해보면 3.8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측정한 브랜드평판지수는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번 분석에는 브랜드평가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되었다.

사진= AB6IX 공식페이스북
사진= AB6IX 공식페이스북

8위 , AB6IX ( 이대휘, 박우진, 임영민, 김동현, 전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808 미디어지수 1,012,992 소통지수 177,546 커뮤니티지수 371,93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5,283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76,339 와 비교하면 28.91% 상승했다.

구 소장은 “AB6IX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가 모두 상승해 지난 달에 비해 총 브랜드평판 지수가 7계단 올랐다”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AB6IX가 슈퍼주니어와 아티스트로를 뒤쫓고 있다”고 설명했다.

AB6IX가 빌보드 1위 미국 싱어송라이터 ‘리조(Lizzo)’와 콜라보가 화제다. 지난 24일 AB6IX와 리조가 함께 작업한 곡이 발표되었다. 리조의 3집 앨범 ‘Cuz I Love You’(커즈 아이 러브유)에 수록된 싱글 ‘Truth Hurts’(트루쓰 헐츠)는 최근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콜라보로 인해 AB6IX는 K-pop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아티스트돌 AB6IX가 5개월 만에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지난 7일 쇼케이스로 활동의 포문을 연 AB6IX는 ‘6IXENSE’(식스센스) 타이틀곡 ‘블라인드 포 러브’(BLIND FOR LOVE) 무대를 선보였다.

AB6IX는 데뷔 앨범 ‘B:COMPLETE’(비:컴플리트)에서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퍼포먼스까지 완벽한 완성형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줬다. 3개의 자작곡이 수록된 이번 발매 앨범에서는 ‘식스센스’의 콘셉트에 맞게 멤버 각각이 담당한 감각을 담당했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항상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대해 주시는 만큼 열심히 준비해서 보답하겠다”고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AB6IX는 컴백한지 일주일 만에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보이그룹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60% 하락, 브랜드이슈 35.09% 하락, 브랜드소통 12.35% 하락, 브랜드 확산 15.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