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줌마탐험대' 사진전 순회 전시
안산시, '줌마탐험대' 사진전 순회 전시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7∼8월 18박 19일 동안 네팔 무스탕 지역의 해발 4천∼5천m를 오가며 일주를 성공한 '2019 안산시 줌마탐험대'의 모습을 담은 사진전을 본청과 구청, 행정복지센터 등 안산시 공공청사에서 순회 사진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전은 지난 14일 안산시청 2층 대회의실 앞에서 시작됐으며 상록구 일동·해양동행정복지센터, 단원구 중앙동·호수동행정복지센터(10월 21일∼25일), 단원구청·단원보건소(10월 28일∼11월 1일), 상록구청·상록수보건소(11월 4일∼8일) 일정으로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사진은 모두 42점으로 가로 60㎝·세로 40㎝ 크기의 액자로 전시된다.

사진에는 지난 7월 16일 줌마탐험대 발대식부터 지난 8일 해단식까지 줌마탐험대의 시작과 끝을 볼 수 있으며 특히 네팔 무스탕 지역에서 도전에 임하는 줌마탐험대의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네팔 무스탕 지역의 아름다운 전경과 하늘 높이 뻗어있는 산맥을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줌마탐험대의 뜨거운 열정이 사진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힘들고 쓰러져도 아름답고 멋진 원정을 완수한 줌마탐험대 대원들의 모습이 사진에 생생하게 담겼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진전은 줌마탐험대 원정에 동행 취재한 한국일보 주최로 개최되며 안산시체육회가 후원했다.

줌마탐험대의 도전 모습은 사진전 외에도 오는 20일 방영되는 KBS 2TV 다큐멘터리 '영상앨범 산'에서 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