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곡제조기 위너, 아스트로와 핫샷의 벽을 넘지 못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1위
히트곡제조기 위너, 아스트로와 핫샷의 벽을 넘지 못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1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7 12:21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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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지수 제외한 모든 영역 하락세

그룹 위너가 7개국 아시아 투어와 함께 신곡 준비에 한창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은 지난 12일 “2019년 9월 10일부터 2019년 10월 11일까지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사진= 위너 공식인스타그램
사진=위너 공식인스타그램

11위, 위너 (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김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94,512 미디어지수 219,680 소통지수 347,919 커뮤니티지수 474,2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6,36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81,278 와 비교하면 39.60% 하락했다.

구 소장은 “위너가 지난달에 이어 아스트로와 핫샷의 벽을 넘지 못하고 11위에 안착했다”며, “커뮤니티지수를 제외하고 모든 영역이 하락했으며 특히 3.6배 하락한 미디어지수가 큰 영향을 주었다”고 설명했다.

그룹 위너가 10월부터 아시아 투어를 시작한다. 지난 20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블로그를 통해 위너의 ‘WINNER CROSS TOUR’개최 소식을 전했다. 국내 공연 최초로 밴드 라이브와 함께 펼쳐질 이번 콘서트는 더욱 생동감 있는 노래와 퍼포먼스로 팬들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다음 해 2월까지 진행되는 이 콘서트는 서울을 시작으로 타이베이, 자카르타, 방콕, 쿠알라룸푸르, 마닐라,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 도시 투어에 나선다.

더불어 그룹 위너가 5개월 만에 완전체 활동을 준비한다. 지난 10월 7일, 위너의 공식블로그를 통해 새 앨범 ‘CROSS’의 커밍순 티저가 공개되어 화제다. 26~27일 서울에서 열리는 ‘WINNER CROSS TOUR’ 콘서트 직전에 이번 신곡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동안 발매한 ‘REALLY REALLY’, ‘LOVE ME LOVE ME’, ‘EVERYDAY’, ‘MILLIONS’, ‘AH YEAH’ 등은 연달아 큰 인기를 모으며 위너에게 히트곡제조기라는 명성을 안겨주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송민호의 ‘아낙네’는 실시간, 주간, 월간 차트까지 1위를 휩쓸었으며, 연습생 10년 만에 선보인 김진우의 ‘또또또’는 그만의 매력을 대중에게 각인시키며 솔로활동도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보이그룹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60% 하락, 브랜드이슈 35.09% 하락, 브랜드소통 12.35% 하락, 브랜드 확산 15.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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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 2019-10-17 22:27:51
기레기야 비활동기에 11위면 높은건데 기사제목이 왜 이따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