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급격한 평판지수 상승...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2위
더보이즈, 급격한 평판지수 상승...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2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보이즈, ‘D.D.D’활동 성공적 마무리... 글로벌 성장세 입증

글로벌 루키로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확인받은 더보이즈가 성공적인 활동을 잠시 멈추고 재정비에 들어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은 지난 12일 “2019년 9월 10일부터 2019년 10월 11일까지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이번 분석은 지난 2019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841,496개 와 비교해보면 3.85% 줄어들었다.

사진=더보이즈 공식페이스북
사진=더보이즈 공식페이스북

12위, 더보이즈 ( 주학년, 영훈, 주연, 현재, 상연, 선우, 큐, 케빈, 제이콥, 에릭, 뉴, 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104 미디어지수 523,264 소통지수 148,398 커뮤니티지수 303,6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8,403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38,171 와 비교하면 52.26% 하락했다.

구 소장은 “더보이즈가 모든 영역에서 다소 아쉬운 성적을 거둔 가운데 급격히 하락한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가 눈에 띈다”며, “대폭 하락한 평판지수로 10위안에 머물렀던 순위가 중상위권로 하락했다”고 밝혔다.

더보이즈, 새로운 ‘만능체육돌’로 등극하다

더보이즈가 만능체육돌로 전방위에 대활약을 펼쳤다. 더보이즈는 지난 달 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에서 양궁 및 승마, 멍때리기, 승부차기 등 다양한 종목에 참여했다. 매 출전마다 메달을 획득하며 떠오르는 체육돌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들이 출연한 종목 중 팀워크가 돋보인 남자 400M계주는 압도적 1위를 차지해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올랐다. 출전을 위해 정식 선수 등록까지 하며 열의를 보인 주학년의 승마 대결은 또 하나의 은메달을 안겼다. 다양한 대결종목에서 각 멤버마다 인상적인 활약은 이후 포털 사이트 급상승 검색, SNS 실시간 트렌드 등장으로 이어지며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또한 더보이즈는 이번 ‘아육대’에서 역조공을 통한 팬사랑을 실천했다. 더보이즈는 녹화현장에서 100명의 더비(공식 팬덤명)에게 특급 ‘역조공’을 펼쳤다. 정성 가득한 식사부터 간식팩까지 선물하며 센스넘치는 역조공으로 고마움을 전했다. 매 명절 ‘아육대’ 출연마다 더보이즈의 크고 작은 역조공은 녹화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지에서 실시간 인증샷과 후기가 올라오며 호평받고 있다.

더보이즈 영훈, 얼굴이 아닌 실력으로 인정받고파

더보이즈 영훈이 MBC ‘복면가왕’에 ‘외계인’으로 출연하며 첫 솔로무대를 선보였다. 영훈은 1라운드에서 셰프 이원일을 제친 뒤 2라운드에서 정준일의 ‘첫눈’을 불렀다. 감미로운 보이스로 관객을 사로잡았지만, 아쉽게도 경쟁자 ‘만찢남’에게 진출권을 내어주며 패배했다.

차은우, 황민현과 함께 ‘얼굴 천재’로 불리우는 영훈은 “외모로만 평가받았기 때문에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출연을 결심했다”며, “얼굴만 잘생겼다는 편견을 깨고 싶었다”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아쉬운 작별, ‘D.D.D’활동 성공적인 마무리

더보이즈가 ‘글로벌 센터’로 자리매김하며 ‘D.D.D’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D.D.D’활동은 더보이즈의 ‘글로벌 파워’를 확인하며 한 걸음 더 성장했다.

컴백 직후, 해외 아이튠즈 ‘K팝앨범 차트’에서 1위와 더불어 아잍튠즈 ‘송’(Song)차트에서 다수 국가 상위권 순위를 기록했다. 특히 미국 빌보드가 제공하는 ‘소셜 50’차트에서 회마다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줘 급증하는 글로벌 팬덤도 실캄케 했다.

MTV, Tmrw 등 미국 유력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확인받은 더보이즈는 국내 ‘2019년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라이징 핫스타상’을 수상한 뒤, 일본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재팬(VMAJ) 2019-더 라이브-’에서 ‘라이징 스타상’을 거머쥐었다. 국내외에서 수상받은 신인상으로 더보이즈는 ‘글로벌 루키’의 활약을 주목받았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보이그룹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60% 하락, 브랜드이슈 35.09% 하락, 브랜드소통 12.35% 하락, 브랜드 확산 15.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