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평판지수 하락으로 중상위권 머물러...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5위
비투비, 평판지수 하락으로 중상위권 머물러...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5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8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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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 임현식, 7년 만에 솔로데뷔 ‘DEAR LOVE’

훈훈하고 친근한 옆집 오빠 이미지로 항상 팬들과 소통하는 비투비가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에서 중상위권의 성적을 받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10월 한 달간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2019년 9월 10일부터 2019년 10월 11일까지의 조사는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되었다. 이번 10월 빅데이터 55,044,155는 8월 72,841,496개 와 비교해보면 3.85% 줄어들었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브랜드평판지수는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분석에는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사진= 비투비 공식인스타그램
사진= 비투비 공식인스타그램

15위, 비투비 (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정일훈, 육성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784 미디어지수 273,408 소통지수 291,972 커뮤니티지수 193,6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7,80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37,571 와 비교하면 10.58% 하락했다.

구 소장은 “비투비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에서 모두 하락하며 아쉬운 성적을 받았다”며, “지난 달 인피니트, 더보이즈, 위너를 뒤쫓던 비투비가 순위쟁탈전에서 밀리며 아쉽게 중상위권에 머물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비투비 임현식, 싱어송라이터 솔로 데뷔

비투비 멤버 임현식이 솔로로 데뷔했다. 비투비 데뷔 7년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앨범 ‘RENDEZ-VOUS’(랑데뷰)는 임현식이 전곡 작사, 작곡, 편곡했다. 비투비의 히트곡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에서 작사, 작곡 실력을 인정받은 임현식이 한 층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와 싱어송라이트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준다.

이번 앨범은 ‘우주’를 메인 테마로 만남과 연결에 관한 고찰을 담아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얼터너티브, 록, 신스팝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포함하고 있어 그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뽐낼 예정이다. 타이틀곡 ‘DEAR LOVE’는 시적인 가사와 편지 식 구성으로 그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기타사운드가 특징이다.

정일훈, DJ로 활약한 ‘아이돌라디오’에서 아쉬운 작별인사

지난 30일 MBC 표준 FM ‘아이돌라디오’에서 유쾌한 입담과 재치 넘치는 진행으로 맹활약한 정일훈이 마지막 인사를 건냈다.

정일훈은 “작년 10월 런칭쇼를 시작으로 오늘까지 약 1년 간 ‘아이돌라디오’ DJ로 여러분을 만났다. 그동안 출연해주신 모든 아이돌 여러분 덕분에 ‘아이돌라디오’가 빛났던 것 같다”며, “매일 밤 들어주신 모든 아이돌 팬 여러분들, 청취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제가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다. 항상 사랑해주신 제작진 여러분들께도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비투비 멤버들가 정일훈의 마지막을 함께했다. 임현식과 프니엘은 상암 MBC 가든 스튜디오를 찾았으며 군 복무 중인 서은광과 이민혁은 음성으로 정일훈을 격려했다. 육성재는 수화기 너머로 재치있는 입담을 뽐내며 정일훈의 마지막을 응원했다. 비투비의 끈끈한 팀워크가 청취자들을 훈훈하게 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보이그룹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60% 하락, 브랜드이슈 35.09% 하락, 브랜드소통 12.35% 하락, 브랜드 확산 15.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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