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레그 레이즈’ 효과, 하복부 근력 강화
[건강정보] ‘레그 레이즈’ 효과, 하복부 근력 강화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8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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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에 누워서 하는 동작으로 초급 난이도에 속해

근력을 키우기 위해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하복부 근력 강화에 대한 고민이 크다.

레그 레이즈는 하복부를 단련하기 좋은 운동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된다.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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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그 레이즈 효과>

레그 레이즈는 다리를 들어올리는 근육의 힘을 이용해, 하복부의 근력을 강화시켜 준다.

<운동 방법>

벤치에 누워, 벤치 윗부분을 양 손으로 잡는다.

다리들 들어올리고 무릎을 약간 구부린 후, 골반을 가슴 쪽으로 말아 올린다.

저항을 느끼면서 하체를 내린다..

<주의사항>

복근의 힘이 약하면 허리에 무리를 줄 있으므로, 복근의 힘을 키운 후 실시하는 것이 좋다.

특히 하체를 내리면서 골반을 고정시키지 못하면, 허리가 바닥에 뜨게 되어 무리가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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