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소력 짙은 록발라드 ‘FT아일랜드’...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위
호소력 짙은 록발라드 ‘FT아일랜드’...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곡 ‘재핑’(ZAPPING) 발표하며 이홍기 현역 입대

메인보컬 이홍기가 현역으로 입대하며 FT아일랜드는 개인 활동에 집중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은 지난 12일 “2019년 9월 10일부터 2019년 10월 11일까지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이번 분석은 지난 2019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841,496개 와 비교해보면 3.85% 줄어들었다.

사진=FT아일랜드 공식홈페이지
사진=FT아일랜드 공식홈페이지

20위, FT아일랜드 ( 이홍기, 이재진, 최민환, 송승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536 미디어지수 229,376 소통지수 48,371 커뮤니티지수 341,4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8,77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87,160와 비교하면 4.88% 하락했다.

구 소장은 “FT아일랜드가 총 평판지수가 하락하며 스트레이키즈와 접전을 다투다 우위를 선점하며 20위에 안착했다”고 설명했다.

FT아일랜드 신곡

FT아일랜드가 새 앨범 ‘재핑’(ZAPPING)을 발표했다. 군 입대를 앞둔 이홍기의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 이별에 아쉬운 팬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있다. 지난 9일 FT아일랜드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7번 째 미니앨범 ‘재핑’(ZAPPING)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관둬’(Quit)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FT아일랜드의 호소력 짙은 록발라드로 이홍기의 애절한 보이스가 담긴 ‘관둬’(Quit)가 팬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그동안 사랑받았던 히트곡을 앨범 무드에 맞게 재해석했다. ‘바래’와 ‘사랑사랑사랑’은 재편곡되어 ‘다시 바래’(Hope Again), 신기루(사랑사랑사랑2)(No Regret)으로 수록되었다. 이전과 달라진 성숙해진 FT아일랜드를 만날 수 있는 이번 앨범은 듣는 이들의 감성을 일깨우고 있다.

FT아일랜드 메인보컬 이홍기, 현역 입대

4인조 밴드 FT아일랜드 멤버 이홍기가 잠시 팬들의 곁을 떠난다. FT아일랜드 멤버 중 처음으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는 이홍기는 입소 전 훈련소에서 팬들과의 짧은 만남을 뒤로하고 입대했다. 이홍기 입대를 시작으로 FT아일랜드는 당분간 개인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홍기는 입대 전 마지막 활동으로 뮤지컬 '사랑했어요'에 출연한다. 이홍기가 입대한 후에는 FT아일랜드 멤버 이재진이 그 뒤를 이어받아 무대에 오른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보이그룹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60% 하락, 브랜드이슈 35.09% 하락, 브랜드소통 12.35% 하락, 브랜드 확산 15.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