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단풍구경과 건강까지.. 장령산 건강걷기대회 개최
옥천군, 단풍구경과 건강까지.. 장령산 건강걷기대회 개최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옥천군 장령산휴양림에서는 오는 26일 '제3회 장령산치유의 숲 건강걷기 대회'가 열린다.

군이 주최하고 옥천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오전 9시 30분에 장령산자연휴양림 야외음악당에 집결,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무장애데크길를 따라 풍부한 피톤치드와 깊어가는 가을바람을 느끼면서 약 3.5㎞를 걷게 된다.

작년 제2회 장령산치유의 숲 건강걷기대회에서 약 750여 명의 참가자들이 참석해 지역 명품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참가 자격은 누구나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참가가 가능하다.

무장애 데크길은 계단이나 경사로 없이 나무 데크로만 이어져 유모차나 휠체어가 다니기 쉬운 구간이다.

가을 단풍이 절정인 10월 말에 개최되는 이번 건강걷기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치유의 숲 단풍 구경과 함께 건강도 함께 챙기는 일석이조의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소나무가 울창한 치유의 숲에는 치유정원, 족욕장, 파고라, 전망대가 있어 조용히 산책하며 가을의 낭만을 느끼며 걷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가족과 함께 10월 마지막 주말 장령산자연휴양림의 아름다운 단풍 구경과 함께 소중한 추억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군 장령산자연휴양림은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대기보전과'에서 발표한 '피톤치드 분포'에 따르면 충북에서 손꼽을 정도로 다량의 피톤치드를 보유하고 있다.

배출량 농도가 같은 높은 10시경에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해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민들이 삼림욕을 즐기며 쾌적한 기분으로 걷기운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