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와이드 스쿼트 효과, 엉덩이 라인 가꿔줘... 허벅지 안쪽 탄력 강화
[건강정보] 와이드 스쿼트 효과, 엉덩이 라인 가꿔줘... 허벅지 안쪽 탄력 강화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1 15: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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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중급에 속하며 여성에게 추천되는 운동

하체 근력을 위해 스쿼트에 열중하고 있다면, 와이드 스쿼트에 도전해봐도 좋다.

와이드 스쿼트는 난이도 중급에 해당되며, 특히 여성에게 좋은 근력 운동이다.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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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드 스쿼트 효과>

와이드 스쿼트 동작은 다리와 엉덩이는 물론 허벅지 안쪽까지 다양하게 자극함으로써, 엉덩이 옆 라인과 허벅지 안쪽을 탄력있게 가꿔준다.

<운동 방법>

다리를 어깨 너비보다 더 넓게 벌리고, 양손은 허리에 놓는다.

이때 양발은 각각 45정도 밖으로 향하게 놓는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무릎을 굽히며, 이때 무릎은 엄지발가락을 향하게 한다.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편다. 이때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에 긴장감을 느끼면서 올라온다.

동작을 반복한다.

<주의사항>

동작을 실시할 때는 허리가 앞으로 숙여지거나 뒤로 젖혀지지 않고,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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