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틈없는 우위선점 ‘방탄소년단 지민’...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빈틈없는 우위선점 ‘방탄소년단 지민’...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1 16:23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위 엑소 백현과 총 평판지수 1.83배 차이... 압도적 우위

방탄소년단 지민의 자비 없는 우위 쟁탈이 계속 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구창환)은 지난 19일 "2019년 9월 17일부터 2019년 10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6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5,617,841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지난 2019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0,265,368개와 비교하면 4.8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토대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되었다.

사진= 방탄소년단 공식트위터
사진= 방탄소년단 공식트위터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83,979 미디어지수 1,576,236 소통지수 3,039,360 커뮤니티지수 3,175,5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75,14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8,637,327와 비교하면 1.60% 상승했다.

구 소장은 "방탄소년단 지민이 압도적인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 1위를 달성했다”며, "2위 엑소 백현과 1.83배 높은 총 브랜드평판지수로 너무나도 강력한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부상투혼에도 프로패셔널한 무대 선보여

지민의 부상이 뒤늦게 밝혀졌다. 코리아부는 지난 16일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방탄 밤’을 통해 지민의 부상투혼과 아미(공식 팬명칭)의 안타까운 심경을 보도했다.

유튜브에 게재된 영상은 지난 4월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 선수권대회 성공기원 SBS 슈퍼콘서트’의 비하인드로 지민의 심상치 않은 모습이 관찰되었다. 다리 부상으로 꽤 심각했던 지민은 무대 위에 올라서자마자 프로패셔널한 자세로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무대 위에서 ‘Boy With Luv’와 ‘IDOL’등 여러 곡을 완벽한 퍼포먼스로 선보이는 지민으로 인해 시청자들은 그의 부상을 눈치챌 수 없었다. 뒤늦게 알려진 그의 프로패셔널한 모습에 팬들은 안타까움과 동시에 ‘역시 지민이다’라며 호평을 늘어놓고 있다.

지민, ‘아미, 생일 축하해줘서 고마워요!’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이 팬들의 생일축하에 감사의 마음을 전헀다. 지난 15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지민은 “정말 정말 많은 분들이 생일 축하해줘서 진심으로 행복했습니다. 제가 주인공이 된 기분이었어요. 별거 아닌 저의 생일을 의미있게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며 여러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설원을 배경으로 밝은 미소와 다양한 포즈로 찍힌 사진들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올해 지민은 25번째 생일을 맞았다. 전 세계의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 팬들이 그의 생일을 앞두고 초대형 응원 프로젝트를 펼치거나 여러 선행을 펼치며 지민의 생일을 축하해주었다.

모스트 패셔너블 케이팝 아이돌 팬투표, 지민 압도적 득표

늘 화제 중심에 있는 방탄소년단 지민이 이번엔 패션에도 큰 이슈를 모으고 있다. 지난 30일 ‘모스트 패셔너블 케이팝 아이돌(Most Fashionable Kpop Idols 2019)’에서 지민이 압도적인 수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모든 K-pop 아이돌을 대상으로 글로벌 팬들에 의해 선정되어 그 의미가 크다.

그가 입은 모든 패션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월 세계적인 매거진 남성잡지 GQ에서는 유일하게 아시아인으로 ‘금주의 베스트 드레서 10인’에 선정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BoF 500가 선정하는 ‘Class of 2019’에 지민의 이름이 올라 BoF 공식 웹사이트에 별도로 기재되며 그의 세계적인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20% 하락, 브랜드이슈 62.47% 상승, 브랜드소통 24.51% 하락, 브랜드확산 7.3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사랑하다, 감사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생일, 아미, 팬덤'이 높게 나왔으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70%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aby Angel BTS 지민 2019-10-21 23:23:19
Well deserved, 방탄소년단 지민. You deserved it all and even more.

Korea IT boy BTS 지민 2019-10-21 23:25:01
방탄소년단 지민, I am happy for you. Keep going and shining.

Love 방탄소년단 지민 2019-10-21 23:22:27
방탄소년단 지민, you are the No.1. Well done.

BTS 지민 Jiminie 2019-10-22 18:24:56
Your solo power is sexy and powerful, 방탄소년단 지민

PJMs Amal 2019-10-21 23:21:08
방탄소년단 지민, Congratul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