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의 섹시 카리스마 ‘엑소 카이’,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위
불변의 섹시 카리스마 ‘엑소 카이’,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1 19: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지수 우수한 성적 거두며... 총평판지수 18계단 상승

섹시한 퍼포먼스로 여심을 흔들고 있는 엑소 카이가 이번 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위에 올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19일 "2019년 9월 17일부터 2019년 10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5,617,84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되었다.

사진= 엑소 카이 인스타그램
사진= 엑소 카이 인스타그램

5위, 엑소 카이 브랜드는 참여지수539,617 미디어지수 2,629,488 소통지수 223,815 커뮤니티지수 417,2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0,14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177와 비교하면 202.35% 상승했다.

구 소장은 “엑소 카이의 모든 지수가 상승한 가운데 특히 미디어지수가 가장 큰 상승률을 보였다”며, “지난달에 비해 큰 폭으로 오른 총평판지수로 인해 18계단 올랐다”고 설명했다.

엑소 카이, 치명적인 복근 퍼포먼스

최근 SuperM(슈퍼엠)으로 활약하고 있는 엑소 카이의 강력한 카리스마가 담긴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지난 19일 SuperM의 SNS공식 계정을 통해 첫 미니앨범 ‘슈퍼엠’ 개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미스터리한 분위기 속에 카이는 탄탄한 근육질 몸매를 보이며 섹시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검은 자켓만 걸친 카이는 시크한 눈빛을 보이며 연기가 자욱한 주차장 비트에 맞춰 파워풀한 안무를 선보였다. 춤추던 공간에 불이 타들어가고 하늘에서는 찌그러진 자동차가 떨어졌다. 미스터리한 분위기 속에서 SuperM의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2019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0,265,368개와 비교하면 4.85%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20% 하락, 브랜드이슈 62.47% 상승, 브랜드소통 24.51% 하락, 브랜드확산 7.3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9-10-25 09:09:13
구찌 글로벌 엠베서더로 선정될만 하네요 아이돌이지만 정말 분위기가 남다름 엑소 카이 슈퍼엠 카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