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림, 안 발라도 된다는데…사실일까?
아이크림, 안 발라도 된다는데…사실일까?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를 막을 수 있는 제품으로 꼽히는 아이크림이 노화에 과연 필수적인 제품인지에 대한 의견은 지금까지도 엇갈린다. 주름이 생기기 전부터 바르는 것이 좋다는 속설부터 바르지 않아도 무방하다는 말까지 확인되지 않은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많은 이들이 나이트 케어로 스킨, 로션, 세럼, 수분크림 단계까지만 바르고, 아이크림을 바르는 과정은 피곤하거나 번거롭다는 이유로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의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층이 얇아 연약하고, 쉽게 건조해진다. 우리가 자주 짓는 표정에 따라서도 주름이 생기기가 쉬운 부위라서 나이가 들수록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잔주름이 더욱 빨리 생길 수밖에 없다.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노화를 미루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눈가 피부의 경우 다른 부위와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눈가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눈에 들어가도 문제가 생기지 않고,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선 눈물과 같은 Ph 지수를 유지하는 아이크림 제품이 좋다. 일반적으로 아이크림은 무거운 제형 때문에 밤에만 바르는 경향이 있지만, 눈가는 보습과 영양이 늘 부족하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다만, 예민한 눈가에 고농축 아이크림을 사용하게 될 경우 과도한 영양 공급으로 인해 비립종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초래할 수 있다. 이 같은 불상사를 막기 위해선 저자극 성분만을 함유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이는 하루 종일 자극받은 눈가를 편안하게 관리할 수 있다.
 

천연 화장품 스와니코코의 ‘펩타이드 아이크림’은 8가지 펩타이드 성분 함유로 눈가 탄력에 도움을 주며,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제형으로 아침 화장 전에 사용해도 화장이 들뜨지 않아 선호하는 이들이 많은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펩타이드 아이크림은 2018 겟잇뷰티 뷰라벨 아이크림부문 1위를 수상한 경력이 있고, 이 외에도 디렉터파이 착한 아이크림 합격템으로 선정되는 등 여러 분문에서 총 5관왕을 수상했을 정도로 믿을 수 있는 저자극 화장품이다.

한편, 스와니코코는 올해 하반기 첫 빅 프로모션으로 인기 제품인 펩타이드 라인이 전 제품 최대 64%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10/21일~27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