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평판지수 상승세 유지하며 선두 고수... 2019년 10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1위
현대캐피탈, 평판지수 상승세 유지하며 선두 고수... 2019년 10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1위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2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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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이 지난달부터 평판지수의 상승세를 유지하면서,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평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9일 “2019년 9월 16일부터 2019년 10월 17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11,241,5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현대캐피탈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국내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9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11,791,866개와 비교하면 4.6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019년 10월 국내 여신전문금융(캐피탈) 브랜드평판지수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하나캐피탈, 아주캐피탈, 롯데캐피탈, KB캐피탈, 한국캐피탈, 신한캐피탈, BNK캐피탈, JB우리캐피탈, OK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현대캐피탈과 하나캐피탈, 아주캐피탈로 이어지는 ‘빅3’ 순위는 지난달과 같으며, 지난달 6위였던 롯데캐피탈이 이달 4위로 상승했다”며, “반면, 지난달 4위였던 한국캐피탈이 이달 6위로 내려갔고 지난달 8위를 기록했던 OK캐피탈도 이달 10위로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1위 현대캐피탈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5,349 미디어지수 892,237 소통지수 1,193,249 커뮤니티지수 629,757 사회공헌지수 239,5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0,185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88,894와 비교하면 26.47%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캐피탈 브랜드는 전 영역에서 생명보험사 브랜드 중 가장 앞서는 성적을 획득하면서 총 평판지수도 지난달도 크게 늘었다”며, “이로써 지난 9월 선두를 탈환한 이후, 이달 선두 자리를 공고히 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캐피탈은 최근 우정사업본부와 우편배달용 초소형전기차 리스 계약을 체결했다. 앞서 집배원들의 근로환경 개선과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우편배달용 오토바이를 초소형 전기차로 전환하는 우정사업본부의 사업에 대한 입찰에 참여해 리스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자신에게 꼭 맞는 자동차금융 상품을 찾아 한 눈에 비교 후 바로 신청할 수 있는 신차 자동차금융 통합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자동차금융을 중심으로 신용대출, 주택대출 등 주요한 금융 분야에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원 컴퍼니(Global One Company)’ 슬로건 아래 해외 사업의 규모와 내실을 동시에 다져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현대캐피탈이 중국에서 반독점법 위반 조사를 받고 행정처분을 받아 물의를 빚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0월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6% 상승과 브랜드이슈 21.78% 하락, 브랜드소통 5.62% 상승, 브랜드확산 8.19% 상승, 브랜드공헌 6.91% 하락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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