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및 홍보영상 제작 전문기업 미디어케이션 전경화 대표
[인터뷰]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및 홍보영상 제작 전문기업 미디어케이션 전경화 대표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및 홍보영상 제작 전문기업 미디어케이션 전경화 대표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려요.

저는 대학원에서 방송영상을 전공하고 사진과 비디오를 병행하는 영상프로덕션에서 오랫동안 근무를 했어요. 1999년도에 회사가 벤처 투자를 받아 나눠지면서 미디어케이션 대표를 맡아 사업을 이어오게 되었습니다. 프로덕션에 근무하던 시기 대표님께서 저를 기획자로 발탁을 해주셨는데 운이 좋게 적성에 잘 맞는 일이었고 수많은 기획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제가 학교에 다닐 때 연극 동아리 활동을 했었는데요. 연극 연출의 경우 감독이 스텝과 배우를 거느리며 일을 하는데 기획자도 마찬가지로 기획하고 시나리오 쓰면 이걸 가지고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 것이다보니 비슷한 점이 많고 저와 잘 맞더라구요. 영상 제작과 관련해서는 안 해본 경험이 없을 정도로 수많은 관공서, 기관 등의 프로젝트를 지금까지 해오고 있습니다.

미디어케이션은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나요?

제품 홍보영상 제작,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스튜디오 임대, 소상공인 무료 영상 촬영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상제작의 경우는 초창기부터 정말 많은 기관과 관공서 쪽을 전문으로 해왔어요. 지금은 기업의 홍보마케팅을 위한 제품 서비스 영상 제작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 촬영 뿐 아니라 인포그래픽이나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하도록 제작을 해드리고 있어요. 기술적인 인프라 뿐 아니라 전문인력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저희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현재 주력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인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들이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반, 주말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상 기획, 촬영, 편집 각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해서 진행하는 교육인 만큼 전문적인 기술과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요. 기업에서 자체 유튜브 채널제작이 필요한 경우에는 채널 세팅 및 기본 영상 제작을 하여 업로드 해드리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 협업화 사업을 통해서는 어떤 지원을 받으셨나요?

촬영 스튜디오 세트와 스위처 시스템, 카메라, 편집기 등을 지원받았습니다. 촬영 시 다각도의 화면을 잡기 위해 카메라를 여러대 세팅하고 촬영을 진행하는데요. 나중에 싱크를 맞춰 편집하는데 정말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스위처 시스템이 있으면 바로 화면을 전환하면서 녹화가 진행될 수 있어서 작업 시간이 확연하게 줄어들어요.

이를 통해 저희 사업도 한 단계 확장이 되었는데요. 제품이나 기업 홍보 영상촬영이 필요한 경우 저희 스튜디오를 빌려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 대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상 촬영과 편집이 기존보다 훨씬 편리해져서 가격도 저렴하고 적은 시간투자로도 퀄리티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소상공인 무료 영상 촬영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기업의 제품 홍보영상이나 대표자의 노하우와 삶이 담긴 콘텐츠를 제작해드리는 서비스인데요. 기업과 제품을 홍보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저희 유튜브 채널인 '세모C(세상의 모든 제품들)'에도 소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제가 개인 유튜브 채널로 '샛길로' 라는 영화 토크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여기에서 '지니'라고 하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지니'처럼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서 본인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싶어요.

지금까지 영상업계에서 쌓아온 저의 경험과 노하우로 중소기업 대표님들을 도와 제품이 잘 팔릴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싶고요. 유튜브 교육과정을 통해서는 교육생 한명 한명이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나중에는 이들이 모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플랫폼을 만들려고 해요. 커뮤니티 안에서 저와 함께 성장한 크리에이터들이 서로 돕고 수익까지 창출해나간다면 제게는 큰 보람이 될 것 같습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