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프로듀서로 활약한 ‘AB6IX 이대휘’,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1위
메인 프로듀서로 활약한 ‘AB6IX 이대휘’,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1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2 16:5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6IX 이대휘 미디어지수 3위... 총평판지수에 큰 영향미쳐

글로벌한 관심을 받고 있는 AB6IX의 멤버 이대휘가 우수한 성적을 얻으며 엑소 첸을 꺾고 우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은 지난 19일 “2019년 9월 17일부터 2019년 10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6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5,617,841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지난 2019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0,265,368개와 비교하면 4.8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토대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되었다.

사진= AB6IX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AB6IX 공식 인스타그램

11위, AB6IX 이대휘 브랜드는 참여지수51,720 미디어지수 2,118,158 소통지수 95,921 커뮤니티지수 249,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5,10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72,112와 비교하면 97.71% 상승했다.

구 소장은 “AB6IX 이대휘는 큰 폭으로 하락한 참여지수를 얻었으나 나머지 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며, “특히 미디어지수는 3위를 기록하며 총 평판지수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AB6IX 이대휘, 미국과 유럽 진출 계획 언급

빌보드 등 글로벌 관심을 받고 있는 AB6IX의 멤버 이대휘가 미국과 유럽 진출계획에 대해 답했다. 최근 AB6IX는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美 싱어송라이터 Lizzo와의 특급 콜라보를 펼치며 해외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첫 정규 앨범 ‘식스센스(6IXENSE)’와 타이틀곡 ‘BLIND FOR LOVE (블라인드 포 러브)’ 쇼케이스에서 이대휘는 “빌보드는 연습생부터 꿈꿔왔던 차트다. 데뷔한 지 얼마 안 됐는데, 뜨거운 관심 감사하다. 미국와 유럽 진출 계획은 아직 없다. 불러준다면 언제든지 나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셀럽티비에서 밝힌 이대휘 ‘휴대폰 중독’

지난 21일 셀럽티비 ‘아임셀럽’에 그룹 AB6IX가 출연했다. 이 날 'TMI(Too Much Information)코너'에서 멤버 임영민은 방에 들어가면 나오지 않는 이대휘의 모습을 폭로했다. 이에 이대휘는 인정하며 "저는 방에서 휴대폰을 한다. 휴대폰이 없었을 때는 어떻게 살았나 싶을 정도"라며, "휴대폰 중독이 있어서 휴대폰 하느라 잠도 잘 안 잔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09% 상승, 브랜드이슈 30.44% 하락, 브랜드소통 7.28% 하락, 브랜드확산 19.02%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천재아이돌 이대휘 2019-10-22 17:55:55
기자님 좋은 기사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대휘 앞으로도 더 대중에게 사랑 받는 멋진 아이돌, 아티스트로 성장하자

대휘재팬 2019-10-22 17:47:16
역시 메인프로듀서 이대휘 믿고듣는 이대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