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이특, 우수한 총평판지수로 순위 대폭 상승...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7위
슈퍼주니어 이특, 우수한 총평판지수로 순위 대폭 상승...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7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주니어 이특이 긴 공백기를 끝내고 완전체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19일 “2019년 9월 17일부터 2019년 10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5,617,84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되었다.

사진= 슈퍼주니어 공식 홈페이지
사진= 슈퍼주니어 공식 홈페이지

17위, 슈퍼주니어 이특 브랜드는 참여지수83,245 미디어지수 1,624,310 소통지수 43,578 커뮤니티지수 210,8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1,99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20,873와 비교하면 216.01% 상승했다.

구 소장은 “슈퍼주니어 이특이 상승궤도에 오르며 4가지 영역에서 모두 높은 성적을 거둔 가운데 특히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이 단독콘서트 이후 소감을 밝혔다. 지난 14일 이특은 자신의 SNS에 "이틀 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여러분 가슴속에는 영원히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으로 남길 바랄게요. 일상생활에 지치고 힘들 때면 가끔 오늘의 행복을 꼭 떠올려보면서 우리 더 힘내요!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라는 글을 남기며 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더불어 "작은 점들이 모여 선을 만들고 그 선들이 모여 원을 만든다. 여러분과 점과 선, 원을 계속 만들어 나가고 싶어요. #infinite_time #무한시간"이라고 해시태그를 덧붙이며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한편, 이특이 속한 그룹 슈퍼주니어는 지난 12일, 13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DOME(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8 : INFINITE TIME'(슈퍼주니어 월드 투어 -슈퍼쇼 8 : 인피니트 타임)을 개최했다. 활발한 활동을 예정했던 슈퍼주니어가 설리의 갑작스러운 비보로 활동을 중단했으나 지난 16일 활동을 재개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2019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0,265,368개와 비교하면 4.85%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20% 하락, 브랜드이슈 62.47% 상승, 브랜드소통 24.51% 하락, 브랜드확산 7.3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