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박우진, 상승 기세를 몰며...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6위
AB6IX 박우진, 상승 기세를 몰며...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6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3 17: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6IX, SBS MTV ‘더 쇼’... 2주 연속 1위

AB6IX 박우진이 타이틀곡 ‘블라인드 러브’ 활동을 하며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19일 “2019년 9월 17일부터 2019년 10월 18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5,617,84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되었다.

16위, AB6IX 박우진 브랜드는 참여지수44,918 미디어지수 1,563,125 소통지수 112,586 커뮤니티지수 271,5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2,19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49,758와 비교하면 206.61% 상승했다.

구 소장은 “AB6IX 박우진이 참여지수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둔 반면에 우수한 미디어지수를 얻었다”며, “소통지수와 커뮤니티 지수도 함께 상승하며 총 평판지수의 순위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AB6IX 박우진이 이전과는 다른 색다른 모습을 과시하며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지난 24일 AB6IX 공식 SNS채널을 통해 '6IXENSE’(식스센스)의 박우진 개인 콘셉트 사진가 공개되었다. 사진 속 박우진은 카리스마를 겸비한 남성적인 모습으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블랙수트를 입은 박우진이 여러 개의 구슬 앞에 포즈를 취했고, 또 다른 사진에서는 오묘한 블루 컬러의 조명아래서 그윽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바라보았다. LA에서 클래식한 차량 앞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포즈를 취하는가 하면 아그리파 석고상을 손으로 쓸어내리는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자아내 각 사진마다 어떤 뜻이 담겨져 있는지 궁금증을 자아내며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목을 집중시킨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한 AB6IX가 음악방송에서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 7일 발매한 ‘6IXENSE’(식스센스)의 타이틀곡 ‘블라인드 러브’(BLIND FOR LOVE)는 데뷔곡 'BREATHE'(브리드)의 연장 선상에 있는 딥 하우스 넘버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강렬한 사운드가 듣는 이를 사로잡는 곡이다. 멤버 이대휘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임영민과 박우진은 랩 메이킹을 함께했다. 지난 16일 MBC MUSIC ‘쇼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가하면 SBS MTV ‘더 쇼’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대세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2019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0,265,368개와 비교하면 4.85%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20% 하락, 브랜드이슈 62.47% 상승, 브랜드소통 24.51% 하락, 브랜드확산 7.3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복참새 2019-11-01 10:35:08
타이틀 곡 "블라인드 포 러브" 로 정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