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청량미인 ‘트와이스 나연’,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위
상큼한 청량미인 ‘트와이스 나연’,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5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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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지수 2위, 참여지수 3위

국내 걸그룹 중 대표적인 과즙상 트와이스 나연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위에 올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20일 “2019년 9월 18일부터 2019년 10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4,236,584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지난 2019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2,742,550개와 비교하면 1.6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토대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되었다.

사진= 트와이스 공식 홈페이지
사진= 트와이스 공식 홈페이지

5위, 트와이스 나연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253,300 미디어지수 849,090 소통지수 675,687 커뮤니티지수 369,4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7,49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04,335와 비교하면 64.64% 상승했다.

구 소장은 “트와이스 나연이 모든 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가운데 특히 큰 폭으로 오른 미디어지수가 눈에 띈다”며, “AOA 설현과의 접전 끝에 우위에 오르며 TOP5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상큼한 과즙미인... 컴백 앞두고 생일 맞아

트와이스 나연이 ‘Feel Special’ 컴백을 앞두고 생일을 맞았다. 22일 트와이스의 공식 SNS에는 나연의 생일을 축하하는 축전 이미지가 게재됐다. “HAPPY BIRTHDAY NAYEON”이라는 글과 함께 ‘필 스페셜’(Feel Special) 앨범 의상을 입은 나연이 양손 하트를 만들어 보이며 상큼한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날 나연의 생일을 기념하며 같은 그룹 멤버 채영은 트와이스 SNS 계정을 통해 “우리의 에너지 맏언니 나숭언니 생일 축하해 사랑해”라는 축하메세지를 남겼다.

행복한 생일을 보낸 나연은 23일 트와이스 SNS 계정에 "고마워요. 항상 생일 때마다 나보다 더 설레여 하고 행복해 해주는 원스 덕분에 저는 배로 행복한 22일을 보냈습니다. 원스가 준비해준 정성들 잊지 못할거예요. 특별한 25번째 생일이었다! 쏘스페셜"이라며 팬들의 사랑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트와이스는 지난달 'Feel Special(필 스페셜)'로 컴백해 종횡무진한 활동했다. 현재 일본 7개 도시 투어인 2019 '트와이스라이츠'(TWICELIGHTS) 공연을 진행중에 있다.

4주년 팬미팅... 깜짝 코스튬 ‘올드보이’ 최민식

트와이스 나연이 4주년 팬미팅에서 깜짝 변신했다. 데뷔 4주년 기념 팬미팅 'ONCE HALLOWEEN 2(원스 핼러윈 투)'에서 할로윈을 맞은 트와이스 멤버들은 원스(공식 팬명칭)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색다른 분장으로 무대에 오른 멤버들의 모습은 깜찍함과 사랑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나연은 트와이스 공식 SNS에 ‘올드보이’ 최민식으로 분장한 자신의 모습을 올려 팬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최민식의 블랙슈트와 독특한 선글라스, 폭탄머리를 똑같이 따라한 것과 더불어 최민식이 15년 동안 먹었던 군만두를 들고 있어 그의 특유 재치와 센스를 엿볼 수 있다. 사진을 본 팬들은 “트와이스, 할로윈에 진심이야”, “진짜 제대로 한다” 등의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47% 상승, 브랜드이슈 10.91% 하락, 브랜드소통 0.20% 하락, 브랜드확산 7.81%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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