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의 귀환 ‘소녀시대 태연’,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여왕의 귀환 ‘소녀시대 태연’,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5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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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한 순위상승... 드디어 정상에 올라

믿고 듣는 보컬퀸 태연이 컴백 초읽기에 들어가며 다양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20일 “2019년 9월 18일부터 2019년 10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4,236,584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지난 2019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2,742,550개와 비교하면 1.6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토대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되었다.

사진= 태연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태연 공식 인스타그램

1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800,505 미디어지수 260,573 소통지수 386,523 커뮤니티지수 261,7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9,31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4,404,881와 비교하면 15.79% 하락했다.

구 소장은 “소녀시대 태연이 상승하는 커뮤니티지수를 제외하고 모든 부문에서 하락했다”며, “지난 8월부터 꾸준히 순위를 높이고 있는 태연이 지난 달 정상을 차지헀던 마마무 화사를 꺾고 1위에 등극했다”고 설명했다.

태연이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예고하며 컴백을 앞두고 있다. 태연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정규 2집 '퍼포즈'(Purpose)에 수록된 신곡들의 하이라이트 클립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불티'(Spark)와 함께 '히어 아이 엠'(Here I Am), '러브 유 라이크 크레이지'(Love You Like Crazy) 등 작년 단독 공연에서 선보인 미발표곡도 포함되었으며, '파인드 미'(Find Me), '하하하'(LOL)까지 신곡 10곡이 수록되었다. 오프라인 앨범에만 이전 싱글 발표곡 '사계'(Four Seasons), '블루'(Blue)를 추가되었다. 태연의 정규 2집 '퍼포즈'(Purpose)는 28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또한 컴백 기념으로 2집 콘셉트 이미지로 꾸며진 스페셜 사진전을 개최한다. '퍼포즈: 디 이그지빗'(PURPOSE: THE EXHIBIT)은 서울, 부산에서 열리며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더불어 태연은 오는 11월 23일 단독 팬미팅 '2019 TAEYEON FANMEETING 'Inside - TAEYEON with S♡NE''(2019 태연 팬미팅 '인사이드 - 태연 위드 소원')을 개최한다. 태연과의 특별한 시간이 기획되면서 기대에 찬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보이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47% 상승, 브랜드이슈 10.91% 하락, 브랜드소통 0.20% 하락, 브랜드확산 7.81%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어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강렬하다, 복귀하다, 의미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컴백, 퍼포즈, 설리'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31%로 분석되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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