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북부도서관, '주니어 AI 아카데미' 시작으로 기가라이브러리 운영
대구시립북부도서관, '주니어 AI 아카데미' 시작으로 기가라이브러리 운영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2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립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은 ICT 과학문화 확산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4일 기가라이브러리 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2014년 개설 이후 5주년을 맞은 기가라이브러리(GIGA Library)는 지역주민의 ICT 격차 해소 및 학교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북부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10월 17일 10시부터 사전 신청을 통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인공지능(AI) 원리를 알아보고 체험해 보는 '주니어 AI 아카데미(15명)' ▲초등학생(1∼3학년)과 학부모 10팀을 대상으로 훈장님과 함께 한복 입는 법·예절 등을 배워보는 '청학동 훈장님 선비문화체험 예절학교' 등이 있다.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코딩 명령을 수행하는 자율 주행차의 원리를 체험해 보는 '코딩 로봇 큐비몬 자율 주행' ▲3D 펜으로 미니어처 만들기 ▲버튼 프레스로 나만의 손거울 만들기 체험(포스텍의 찾아가는 메이커 캠퍼스 후원 운영) ▲고화질로 즐기는 실감형 무비 ▲VR 게임 체험을 하는 'Super VR'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모든 체험은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북부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