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트와이스와 레드벨벳 제쳐... 2019년 10월 아이돌 100대 그룹 브랜드평판 6위
아이즈원, 트와이스와 레드벨벳 제쳐... 2019년 10월 아이돌 100대 그룹 브랜드평판 6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30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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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정규앨범 ‘블룸아이즈’ 컴백을 앞두고 데뷔 1주년 자축

아이즈원이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지난달보다 3계단 상승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26일 “2019년 9월 24일부터 2019년 10월 25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7,483,547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2019년 10월 동안 100개의 아이돌그룹 브랜드에서 추출된 빅데이터 137,483,547개는 지난 9월 빅데이터 142,702,697개와 비교하면 3.66% 줄어들었다.

사진= 아이즈원 공식 페이스북
사진= 아이즈원 공식 페이스북

6위, 아이즈원 (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2,280 미디어지수 562,544 소통지수 1,466,532 커뮤니티지수 1,480,6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2,03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93,057와 비교하면 6.08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아이즈원이 하락한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얻은 반면에,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는 상승한 성적을 거뒀다”며, “지난달 브랜드평판 순위와 비교할 때 3계단 오르며 트와이스와 레드벨벳을 제치고 우위를 선점했다”고 설명했다.

첫 정규앨범 ‘블룸아이즈’ 컴백 예고

걸그룹 아이즈원이 첫 정규앨범으로 컴백을 예고했다. 30일 소속사 오프더레코드는 “아이즈원이 오는 11월 11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를 발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아이즈원은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IZ*ONE Concept Trailer : When IZ your BLOOMing moment?’라는 제목의 트레일러 영상 게재와 함께 발매일시와 앨범명을 최초로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4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 이후 약 7개월 만에 공개하는 국내 신보로, 데뷔 후 첫 정규앨범에서 보여질 아이즈원의 새로운 모습에 팬들은 더욱 주목하고 있다.

데뷔 1주년 자축... 팬들을 위한 손편지 이벤트

걸그룹 아이즈원이 데뷔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10월 29일 첫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로 데뷔한 아이즈원이 공식 SNS을 통해 데뷔 1주년 특전 사진을 공개했다. 아이즈원 멤버들은 기념일을 자축하며 손편지 이벤트로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팬클럽은 대표 메세지 ‘#나의세상_나의빛_아이즈원’로 아이즈원의 데뷔를 축하와 앞으로의 응원을 전했다.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로 화제를 모으며 탄생된 아이즈원은 ‘라비앙로즈’, ‘비올레타’로 활동했다. 아이즈원은 국내 활동에 이어 일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12월 열리는 ‘2019 MAMA’ 참석을 확정짓고 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3% 상승, 브랜드 이슈 22.16% 하락, 브랜드소통 0.29% 상승, 브랜드확산 7.8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6.99%로 지난 9월 긍정비율 48.20% 보다 8.7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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