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백기 깨고 완전체로 돌아온 ‘슈퍼주니어’, 2019년 10월 아이돌 100대 그룹 브랜드평판 10위
군백기 깨고 완전체로 돌아온 ‘슈퍼주니어’, 2019년 10월 아이돌 100대 그룹 브랜드평판 10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30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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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지수, 미디어지수 급상승... 브랜드평판 8계단 높아져

슈퍼주니어가 데뷔 15년차에도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은 지난 26일 “2019년 9월 24일부터 2019년 10월 25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37,483,547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이번 분석은 지난 2019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702,697개와 비교하면 3.66% 줄어들었다.

사진= 슈퍼주니어 공식 홈페이지
사진= 슈퍼주니어 공식 홈페이지

10위, 슈퍼주니어 ( 이특, 희철, 예성, 신동,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규현, 성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6,616 미디어지수 1,249,804 소통지수 483,716 커뮤니티지수 926,7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6,60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02,323와 비교하면 47.10 상승했다.

구 소장은 “슈퍼주니어가 다소 하락한 커뮤니지수를 보유한 반면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큰 폭으로 상승하며 눈에 띄는 성적을 거뒀다”며, “지난달에 비해 8계단 상승하며 TOP10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정규앨범 ‘타임슬립’ 스페셜 버전 앨범 발매

슈퍼주니어가 정규 9집 ‘타임슬립’의 스페셜 버전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 25일 소속사 레이블SJ는 “슈퍼주니어가 9집 스페셜 앨범 ‘타임라인’(TIMELINE)을 다음달 6일 공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타임라인’은 ‘타임슬립’과 수록곡은 동일하지만 포장과 내부 구성사진이 변경되었으며, 타이틀곡 ‘슈퍼클랩’과 ‘아이싱크아이’의 뮤직비디오 촬영현장 사진이 수록된다.

9집 앨범에 멤버 성민은 참여하지 않았으며, 멤버 희철은 건강상의 문제로 콘서트와 음악방송에는 함께하지 않는다.

음악방송 2관왕 & 가온앨범차트 1위

10년 군백기가 무색하게 슈퍼주니어가 음악방송에서 고공행진하며 2관왕에 올랐다. 슈퍼주니어는 자신들만의 신나고 활기찬 매력을 가득 담아낸 ‘SUPER Clap’으로 지난 24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25일 KBS2 ‘뮤직뱅크’에서도 악동뮤지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거지’를 꺾고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뮤직뱅크에서 1위 소감으로 예성은 “슈퍼주니어가 짧게는 5년 길게는 7년 만에 1위를 차지했다. 오랫동안 응원해 주신 엘프분들이 있었기에 행복했다. 진심으로 고맙고 사랑한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 슈퍼주니어 새 앨범 ‘Time_Slip’는 10월 13~19일 진행된 가온 앨범 종합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어 10월 3째주 한터차트, 신나라 레코드 주간 음반차트 1위, 32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 1위, 중국 QQ뮤직 앨범 판매 차트 1위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3% 상승, 브랜드 이슈 22.16% 하락, 브랜드소통 0.29% 상승, 브랜드확산 7.8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6.99%로 지난 9월 긍정비율 48.20% 보다 8.7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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