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음원퀸 ‘소녀시대 태연’,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위
돌아온 음원퀸 ‘소녀시대 태연’,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31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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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지수 1위,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 각각 3위... 순위 7계단 상승

소녀시대 태연이 아이튠즈 전세계 21개 지역에서 1위를 거머쥐며 음원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27일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20,478,323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9월 브랜드빅데이터 217,397,072개와 비교하면 1.4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토대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과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평판 모니터 결과도 포함되었다.

사진= 소녀시대 태연 공식 홈페이지
사진= 소녀시대 태연 공식 홈페이지

3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8,043 미디어지수 1,236,710 소통지수 1,193,446 커뮤니티지수 1,579,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7,90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30,371와 비교하면 64.10% 상승했다.

구 소장은 “소녀시대 태연이 참여지수 1위,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 각각 3위를 기록했다”며, “큰 폭으로 상승한 총평판지수로 브랜드평판 순위가 7계단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정규2집 Purpose 신곡 ‘불티’... 음원차트 점령

'믿고 듣는 음원퀸' 태연이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최근 발표한 정규2집 ‘Purpose’는 국내 음반 차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1개 지역 1위로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앨범 사상 최다 1위를 달성했으며,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과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타이틀 곡 ‘불티 (Spark)’는 멜론, 지니, 플로, 벅스, 바이브(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각종 음원 차트 1위(9시 기준)을 섭렵함과 동시에 수록곡 모두 차트에 진입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태연의 신곡 ‘불티’ 안무영상이 공개되며 인기를 더욱 불태우고 있다. 지난 30일 SM엔터테인먼트는 SM타운 유튜브 공식 채널과 네이버 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불티’의 안무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의 관심이 기울고 있다.

‘겨울왕국2’ 엘사 주제곡 맡아

태연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 ‘겨울왕국2’의 주제곡을 부른다. 소녀시대로 활동한 태연은 솔로 가수와 뮤지컬 배우 등으로 활동하며 특유의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을 인정받아왔다.

태연은 2013년 개봉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겨울왕국’의 속편 ‘겨울왕국2’에서 엘사의 주제곡을 부를 예정이다. 새로운 모험을 앞둔 엘사의 결심을 웅장한 선율로 표현한 엔드크레딧 송 3곡 중 하나인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을 부르며 관객들이 극에 더욱 몰입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6% 하락, 브랜드이슈 17.34% 상승, 브랜드소통 13.75% 하락, 브랜드확산 9.7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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