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유가네 베스트 슈퍼바이저 ‘이해니’, 성공 매장 제조기
[인터뷰] 유가네 베스트 슈퍼바이저 ‘이해니’, 성공 매장 제조기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31 14: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올푸드글로벌이 운영하고 있는 유가네는 전국 192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닭갈비 대표 프랜차이즈다. 특히, 유가네는 전국 매장에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대중적이면서 높은 품질을 유지하며 39년간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유가네의 동일한 맛과 높은 품질의 비결은 슈퍼바이저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들이 숨어 있다. 유가네 슈퍼바이저는 점주님들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때로는 매출 향상을 위한 컨설턴트, 때로는 고민과 고충을 함께하는 동반자, 때로는 본사의 방침을 수행하는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중에서 유가네 영남사업부 이해니 슈퍼바이저가 관리하고 있는 괴정점은 작년 대비 매출 성장 1등 매장을 기록하여 유가네 우수 매장으로 선정되었고, 매일경제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베스트 슈퍼바이저’로 선정이 되었다. 담당 매장 22개, 월평균 통화량 약 16시간, 일평균 걸음수 2만보 이상을 자랑하는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슈퍼바이저인 이해니 사원을 만나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간단한 자기소개 하자면?

A. 외식업 현장 경력을 기반으로 유가네 슈퍼바이저로 근무한지 2년 정도 되었으며, 현재 부산, 김해, 거제, 통영 등 22개 유가네 매장을 관리하고 있다.
 

Q.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소개한다면?

A. 유가네 전 가맹점이 통일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맹점을 지도 교육 및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과 본사 간 대신하여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조력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Q. 업무를 진행하는 데 있어 중요시되는 자질은?

A. 슈퍼바이저는 업무는 매장관리, 인사, 노무, 마케팅, 매뉴얼 교육 등 범위가 광범위한데, 그중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점주님과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소통을 하는 역할이 중요하다. 점주님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매장 상황을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문제점이 있을 경우 적재적소의 해결책을 강구해야 한다. 또한, 다양한 유관부서와 협업하고 업무를 진행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유가네 베스트 슈퍼바이저에 선정되었다. 선정된 배경은?

A. 유가네 괴정점이 매출이 부진하여 매장 운영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작년 대비 매출성장 매장 1위를 기록했다. 유가네 괴정점은 7년 정도 운영된 매장으로 안정적인 상권임에도 지속적으로 매출이 하락하여 점주의 자녀분들도 매장 운영에 참여했지만 매출은 쉽게 복귀되지 않았다. 매장을 진단하고 점주와 해결책을 강구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해 매출 향상에 기여하게 됐다.

Q. 괴정점 매출 증진을 위한 진행한 활동은?

A. 괴정점 매장이 다년간 점주 본인의 경험을 기반으로 운영됨에 따라 표준 운영 매뉴얼과 상이하다는 점을 발견했다. 이에 표준 운영 매뉴얼을 준수하도록 재교육을 했다. 또한, 상권 특성상 단순 홍보보단 배달을 시행하여 단골 고객을 확보하여 매출 안정을 도모했다. 배달 시행 후 익월 매출이 20% 상승하기도 했다. 상시 매장에 연락하여 진행사항을 모니터링했으며, 전단지나 부착물 광고로 비용을 사용하기 보다, 실제 방문(주문) 하는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단골 고객 확보 및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Q. 향후 계획은?

A. 본사, 가맹점주, 고객 그 중간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슈퍼바이저가 되고 싶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듣고,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한 매장이 아닌 전 브랜드의 모든 매장이 다 같이 웃으며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싶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부산직장인 2019-10-31 17:45:36
이해니 사원 멋지세요!
커리어 우먼이시네요!
이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