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을 꿈꾸는 멋진 기업들과의 면접’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
‘유니콘을 꿈꾸는 멋진 기업들과의 면접’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채용박람회-Find Your Unicorn’… 11월 14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서 열려

연세대학교 및 서울권 11개 대학교,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한국기술벤처재단이 주최하는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박람회가 개최된다.

오는 14일(목)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진행되는 ‘스타트업 채용박람회-Find Your Unicorn’은 샌드박스네트워크, 럭스로보, 프레시지, 매스프레소, 퀄슨 등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포함된 가운데 80여 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채용면접, CEO 토크콘서트, 카운슬링 및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면접을 원하는 구직자들은 11월 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각 회사에 대한 정보와 직무별 채용 정보를 얻고 면접을 사전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1:1로 면접을 볼 기회가 주어진다. 사전신청을 미처 하지 못한 경우 즉석 면접 요청도 가능하다.

1:1 면접뿐만 아니라 전문 사회자 주관 하에 최대 8개 기업 담당자와 8명의 지원자가 동시에 참여하는 다대다 면접도 진행된다. 디자이너 직군과 마케터 직군으로 구분되며, 다대다 면접 또한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예비)창업팀에서 열정 넘치고 팀워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동료를 찾는 ‘팀빌딩존’이 운영되며, 스타 모델과 함께하는 스타트업의 대표들을 만나볼 수 있는 ‘CEO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신선하고 간편한 밀키트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와 핸드메이드 작가들의 작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아이디어스 김동환 대표, 24시간 1:1 영어회화가 가능한 튜터링 김미희 대표의 비전과 사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다.

이외에도 부동산, 심리, 연애, IT직무교육, 취업 등 다양한 고민을 스타트업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카운슬링존’과 온라인 코딩교육, 공유전기자전거, AR 주얼리샵, 드링크 구독, 이미지 컨설팅 등 스타트업 서비스를 체험해보는 ‘프로모션존’도 마련된다. 명합제작, 포토존, 뽑기 이벤트 등 현장 이벤트도 풍성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담당자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스타트업에 뛰어난 인재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마련하고,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기존 대기업 중심의 취업문화가 아닌 새로운 취업문화를 조성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