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부족한 게 뭐야?’ 비주얼과 실력 모두 갖춰...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5위
방탄소년단 뷔, ‘부족한 게 뭐야?’ 비주얼과 실력 모두 갖춰...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5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01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대표 비주얼 등극
자작곡 ‘윈터베어’ 스트리밍 8000 넘어서

방탄소년단 뷔가 “아미보다 예쁜 건 없어”라며 스윗한 멘트로 팬들의 마음을 저격하며 서울 콘서트를 마무리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27일 “10월 한 달간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220,478,32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은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이 가능하다. 10월 빅데이터는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사진= 방탄 공식 페이스북
사진= 방탄 공식 페이스북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866,465 미디어지수 1,242,633 소통지수 851,532 커뮤니티지수 1,143,1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03,792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629,060와 비교하면 38.09% 하락했다.

구 소장은 “방탄소년단 뷔가 미디어지수를 제외한 나머지 부문에서 하락했으며, 특히 소통지수는 큰 폭으로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K-pop 대표 비주얼... 가장 잘생기고 아름다운 한국인 1위

방탄소년단 뷔가 ‘코리안 모스트 핸섬 & 뷰티풀 2019’(KOREAN MOST HANDSOME & BEAUTIFUL 2019)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엔터테인먼트 어워즈에서 한 달여간 실시한 ‘KOREAN MOST HANDSOME & BEAUTIFUL 2019’에서 K-pop 아이돌, 연예계 87명의 후보들을 모두 제치고 1등을 거머쥔 방탄소년단 뷔는 모두가 인정하는 미남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뷔의 아름다운 외모는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미국 TC 캔들러 선정 ‘2017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얼굴 100인’ 1위, 미국 엔터테인먼트 페이머스 스타 101 선정 ‘2018 세계에서 제일 잘생긴 남자' 1위, 불가리아 Dama.bg 선정 ‘지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남자' 1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주최 ‘Most Handsome Men 2018' 1위, 더 베스트 폴 ‘2018년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미남' 1위, 스타모미터 ‘2019년 아시아 최고 매력남’ 2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더불어 미국매체 올케이팝은 “뷔가 ‘2017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얼굴 100인’ 1위에 오른 이후 세계 최고 미남으로 많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에 대한 논란의 여지가 없다”고 단호한 평가를 내렸다.

외모를 능가하는 독보적인 실력

뷔가 위키피디아 ‘논클래식 바리톤 리스트’에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뷔가 가진 독보적인 소울가득한 음색과 넓은 음역대는 그동안 많은 유수의 외신과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아왔다.

빌보드는 “넓은 음역대와 깊은 보이스톤을 가진 표현력 강한 보컬은 BTS사운드의 중추 역할을 담당한다”며, “뷔의 보컬이 그룹 사운드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극찬했으며, 엘리트 데일리는 “마음을 달래주는 뷔의 저음은 전체 BTS 사운드의 핵심요소다”고 뷔만이 가진 강력한 보컬 파워를 조명했다.

저명한 글로벌 미디어 비즈니스 타임즈. 올케이팝, 영국 음악전문지 리독 등에서 훌륭한 평을 받은 뷔의 보컬적 재능과 역량은 솔로곡에서 그 가치를 증명했다. 지난 8월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한 뷔의 자작곡이자 솔로곡 ‘윈터 베어’(Winter Bear)가 세계 최대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8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정식음반이 아닌 무료로 공개된 ‘윈터 베어’는 공식적인 활동이 없음에도 발표된지 71일만에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기쁜 소식에 뷔의 팬들은 8000만 스트리밍 달성 기념으로 해시태그 #Precious_Baby_Bear, #WinterBear80M, #TaehyungOurPride로 함께 축하했다.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뷔의 자작곡 ‘풍경’, ‘윈터베어’는 평단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활약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소장은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2019년 9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217,397,072개와 비교하면 1.42% 증가했다"며, "브랜드소비 7.16% 하락, 브랜드이슈 17.34% 상승, 브랜드소통 13.75% 하락, 브랜드확산 9.7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