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화사,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 이유있는 자신감...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5위
마마무 화사,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 이유있는 자신감...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5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01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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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컴백전쟁 Mnet '퀸덤' 최종 1위

마마무 화사가 남다른 애정을 보여준 신곡이 '퀸덤' 파이널 무대에서 최종 1위를 거머쥐며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은 지난 27일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20,478,323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사진= 마마무 공식 홈페이지
사진= 마마무 공식 홈페이지

4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970,140 미디어지수 1,784,556 소통지수 912,913 커뮤니티지수 740,2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7,85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7,793,535와 비교하면 43.44% 하락했다.

구 소장은 “마마무 화사가 큰 폭으로 참여지수가 하락한 반면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는 껑충 뛰어오르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며, “지난달 대비 1계단 하락한 마마무 화사는 소녀시대 태연에게 우위를 내어주었다”고 설명했다.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 완성도 높은 파이널 무대

Mnet ‘퀸덤’ 파이널 경연에서 마마무가 최종 1위를 차지했다. 마마무는 신곡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의 신곡을 발표하며 마지막의 대미를 장식했다. 자타가 공인하는 마마무의 보컬은 팬들의 감성을 자극했으며,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무대 매너는 관객들과 호흡하는 장을 만들었다.

세 번의 사전 경연 점수, 지난 25일 정오 여섯 팀이 동시 공개한 음원 점수, 생방송 투표 점수를 합산한 결과, ‘퀸덤’의 최종 1위는 마마무로 밝혀졌다. 파이널 1위 결과에 솔라는 “지금까지 같이 고생한 모든 ‘퀸덤’ 식구들 고생 많았다고 얘기해주고 싶고, 저희보다 더 열심히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파이널 무대가 펼쳐지기 전 화사는 “이 곡은 (경연에서) 1위가 아니어도 저에게 1위다”라고 곡에 대한 애정과 완성도 높은 무대를 예고하며 팬들을 기대한 바 있다.

금빛 카리스마 가득한 화보 공개

마마무 화사의 금빛으로 가득한 새로운 화보가 공개됐다. 지난 22일 메이크업 브랜드 어반디케이가 패션 매거진 보그 코리아와 함께 진행한 마마무 화사의 화보를 공개했다. 어반디케이의 신제품 ‘네이키드 허니’로 골드 메이크업을 선보인 화사는 매혹적인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화보는 ‘화염보다 뜨거운 화사’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화사의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메이크업을 보여준다.

화사는 자신의 개성과 가치를 증명하며 신세대 여성을 대표하는 K-pop 대표 걸그룹 멤버이며, 최근 MBC ‘나혼자산다’에서 멤버 휘인과 함께 학창시절 추억을 떠나며 남다른 우정케미를 보여줬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소장은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2019년 9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217,397,072개와 비교하면 1.42% 증가했다"며, "브랜드소비 7.16% 하락, 브랜드이슈 17.34% 상승, 브랜드소통 13.75% 하락, 브랜드확산 9.7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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