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낮은 사회공헌지수로 ‘빅3’에서 멀어져... 2019년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웅진씽크빅, 낮은 사회공헌지수로 ‘빅3’에서 멀어져... 2019년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01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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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의 발견’ 30만 회원 돌파기념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
'웅진 액티비티 명작 그림책' 해외 번역 전집 출시
제4회 ‘반짝반짝 빛나는’ 시상식 개최

웅진씽크빅이 지난 9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상승률을 이끌었으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순위는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3일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해 2019년 9월 22일부터 2019년 10월 23일까지의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02,2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웅진씽크빅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02,926개와 비교하면 0.3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위,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685 미디어지수 280,763 소통지수 239,086 커뮤니티지수 215,726 시장지수 1,179,079 사회공헌지수 34,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2,273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61,980와 비교하면 18.44% 상승했다. ​

구 소장은 “웅진씽크빅은 우수한 참여지수, 시장지수로 총 브랜드 평판지수의 상승을 이끌었다”며, 이어 “다만, 사회공헌지수에서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웅진씽크빅이 학습 도서·전집 등을 전자책으로 옮기는 '디지털 전환(트랜스포메이션)'으로 새 시장을 열고 있다. 그 첫 시도가 독서플랫폼 웅진북클럽이다. 2014년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전용 단말기와 전자책을 내놨으며, 판매 형태도 단발성 판매에서 회원제 구독경제로 바꿨다.

또한 태블릿PC를 이용한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8월에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인터랙티브북 2종까지 내놨다. 이는 글과 그림을 단방향으로 보는 기존 독서 방식과 달리 청각과 촉각을 이용해 쌍방향 입체적인 독서를 가능하도록 했으며, 출시 이후 1만6000여명이 신청을 하면서 일시 품절을 빚기도 했다.

더불어 웅진책방이 원작보다 더 신나는 이야기와 놀이를 담은 '웅진 액티비티 명작 그림책' 해외 번역 전집을 출시한다. 이는 프랑스 대형 출판사 아셰트 리브르와 단독으로계약을 체결해 선보이는 아동 명작 시리즈로 각 권에 미로찾기, 숨은그림찾기, 수세기, 조각찾기 등 12가지의 놀이 콘텐츠를 배치해 게임하듯 즐기는 독서방식을 채용해 아이들의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앤서니브라운의 인기 그림책을 한데 모은 '앤서니 브라운 컬렉션'도 선보인다.

이어 아이들이 즐겁게 몰입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을 한 자리에 모아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인 놀이의 발견이 3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나같은 쿠폰 어디에도 없을껄?'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덧붙여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웅진 또또사랑 희망담은 글그림공모전 ‘반짝반짝 빛나는’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는 소아암 및 희귀혈액질환 경험 아동이 독후 감상을 자신의 경험과 함께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치료 과정에 따른 심리적 위축 극복과 도전정신 및 자신감 고취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아이들의 참가작을 시민들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회도 마련했으며, 수상 작품들은 소아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대교는 압도적으로 선두를 차지했으며, 2위부터 5위까지 비상교육, 메가스터디, 웅진씽크빅, 메가스터디교육은 매월 순위가 변동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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