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샷 하성운, ‘다들 기대하시라!’ 헤이즈와 명품 콜라보 예고...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6위
핫샷 하성운, ‘다들 기대하시라!’ 헤이즈와 명품 콜라보 예고...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6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04 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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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순위 17계단 상승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핫샷 하성운이 이번에는 헤이즈와의 명품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은 지난 27일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20,478,323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사진= 핫샷 하성운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핫샷 하성운 공식 인스타그램

6위, 핫샷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590 미디어지수 2,534,797 소통지수 383,065 커뮤니티지수 713,2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2,72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2,569,012와 비교하면 58.14%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핫샷 하성운의 미디어지수가 큰 폭으로 성장하며 2위를 차지하며 총평판지수가 크게 올랐다”고 설명했다.

예능 ‘위플레이’에서 활약하고 있는 하성운이 팬클럽의 정성에 감사를 전했다. 최근 하성운은 자신의 SNS에 ‘오늘은 위플레이 하는 날~ #감사합니다 #잘먹었습니다’의 글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을 올렸다.

게재된 사진은 하성운의 팬클럽 ‘하늘’이 선물한 간식차 앞에서 함께 출연 중인 위플레이 출연진들과 훈훈한 인증사진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환한 미소를 보인 하성운은 팬들의 정성에 대한 감사를 잊지 않고 전했다. 더불어 출연진 하하는 ‘너무너무 감사했어~’라고 댓글을 남겼으며, 딘딘은 ‘존맛탱!’이라며 하성운과 그의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성운 너무 귀엽다’, ‘착장 너무 귀엽다, 맛있게 먹고 촬영 파이팅!’ 등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또한 하성운이 리얼성장축구 예능프로그램 ‘다함께 차차차’에 출연한다. 이수근, 이천수를 중심으로 딘딘, 이진호, 한현민, 유승우, 정세운이 ‘Goal(골)미남 축구단’을 결성했다. 첫 방송을 앞두고 감독 이천수와 주장 이수근이 각오를 밝힌데 이어 하성운은 ‘사실 오늘 공을 주워올 사람이 필요하다고해서 왔는데요, 성과가 좋은 만큼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라며 합류 소감을 밝혔다. 하성운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다함께 차차차’는 오는 5일 SBS플러스에서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예능에서도 반짝이는 활동을 하고 있는 하성운이 헤이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준비하고 있다. 뉴스엔에 따르면 헤이즈 소속사 측은 30일 “하성운과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따로 발매하는 건 아니다. 이번 주 헤이즈의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다혜의 리메이크’에 콘텐츠를 올릴 예정”라고 전했다.

그룹 워너원의 활동을 마치고 솔로 가수로 데뷔한 하성운은 지난 2월 싱글앨범 ‘버드’, 7월 ‘BXXX’를 발매했다. 뿐만 아니라 JTBC '바람이 분다' OST '면역력', '꽃파당' OST '나란 사람'등에도 참여하며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소장은 "2019년 10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2019년 9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217,397,072개와 비교하면 1.42% 증가했다"며, "브랜드소비 7.16% 하락, 브랜드이슈 17.34% 상승, 브랜드소통 13.75% 하락, 브랜드확산 9.7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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