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슈퍼맨 등 운동’ 효과, 전신 후면 탄력 증진&유산소성 운동 효과
[건강정보] ‘슈퍼맨 등 운동’ 효과, 전신 후면 탄력 증진&유산소성 운동 효과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04 14: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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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신을 거쳐 후면의 근육을 발달시키고 싶다면, 슈퍼맨 등 운동을 시행해보면 좋다.

슈퍼맨 등 운동은 초급 난이도에 속한다.

<슈퍼맨 등 운동 효과>

슈퍼맨 등 운동은 허리와 엉덩이를 중심으로 전신 후면의 근육을 자극함으로써 탄력있는 뒷모습을 만들어준다.

특히 반복횟수를 늘려 시행하게 되면, 유산소성 운동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운동 방법>

엎드린 자세를 취한 다음, 시선을 바닥을 보고 두 손과 두 발을 쭉 뻗는다.

호흡을 내쉬면서 오른팔과 왼쪽다리를 최대한 들어 올린다.

이때 허리와 엉덩이의 자극을 느끼면서 실시한다.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올린 팔과 다리를 내린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하고, 팔과 다리를 교차하면 반복적으로 시행한다.

<주의사항>

디스크나 요추 질환이 있는 경우, 전문가와 상의 후 실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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