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노·사·학계 공동세미나 개최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노·사·학계 공동세미나 개최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고용노동부 및 한국연금학회(학회장 김병덕)와 공동으로 오는 11월 15일(금) 오후 2시에 서울 여의도 소재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퇴직연금제도 목표소득대체율 설정 및 실현 전략”을 주제로 퇴직연금세미나를 개최한다.

노사관계자, 퇴직연금사업자, 금융투자회사 등 퇴직연금시장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세미나는 급속한 고령화와 노인빈곤 문제 등으로 퇴직연금제도의 역할 확대 요구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퇴직연금을 통해 달성할 소득대체율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퇴직연금제도의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된다.

제1부에서는 성주호 교수(경희대)가 “퇴직연금제도 목표소득대체율 설정 및 실현 전략”을 주제로 각 연금제도의 역할 분담을 통해 달성해야 할 연금소득대체율과 함께 퇴직연금의 적정한 역할 분담 범위를 제시하고, 다층노후소득보장체계 속에서 퇴직연금의 목표소득대체율을 달성하기 위한 퇴직연금제도의 적용-운용-수급 단계별 구체적 실현 전략을 발표한다.

제2부 패널토론에서는 한국연금학회 김병덕 회장이 좌장을 맡고 노사단체 및 업권별 연구기관, 학계, 고용노동부 등 퇴직연금 관계자들이 참여해 퇴직연금제도의 발전방안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패널토론 이후 세미나 참가자들의 자유로운 질의응답도 진행해 퇴직연금제도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수렴 기회도 가질 계획이다.

세미나 참가등록은 11.14(목)까지 근로복지공단(근로복지연구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