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신용카드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브랜드평판] 신용카드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12 05: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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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1일부터 2019년 11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3,292,7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658,760개와 비교하면 7.3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되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11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우리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순이었다. ​

​1위,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1,298 미디어지수 1,374,303 소통지수 2,194,088 커뮤니티지수 2,272,063 사회공헌지수 1,371,646 CEO지수 837,1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80,57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056,117와 비교하면 0.27% 상승했다. ​

​2위,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3,403 미디어지수 789,927 소통지수 2,541,437 커뮤니티지수 2,652,468 사회공헌지수 894,093 CEO지수 638,7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40,090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545,825와 비교하면 4.61% 상승했다.

​3위,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9,174 미디어지수 1,205,559 소통지수 1,423,157 커뮤니티지수 2,499,439 사회공헌지수 426,630 CEO지수 793,6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17,5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898,368와 비교하면 17.67% 상승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우리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658,760개와 비교하면 7.3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6% 하락, 브랜드이슈 33.94% 상승, 브랜드소통 8.30% 상승, 브랜드확산 0.27% 하락, 브랜드공헌 8.03% 상승, CEO평가 18.1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9년 11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우리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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