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현대해상
[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현대해상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12 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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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현대해상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0월 11일부터 2019년 11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24,23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33,586,634 개와 비교해보면 9.7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1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MG손해보험, DB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는 참여지수 525,579 미디어지수 2,650,560 소통지수 1,280,750 커뮤니티지수 521,648 사회공헌지수 523,010 CEO지수 60,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61,95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307,740와 비교해보면 4.79% 상승했다.

​2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는 참여지수 543,906 미디어지수 2,136,512 소통지수 1,225,105 커뮤니티지수 805,740 사회공헌지수 346,096 CEO지수 279,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 5,337,220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46,101 와 비교해보면 2.29% 하락했다.

​3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이철영 ) 는 참여지수 463,218 미디어지수 2,440,640 소통지수 756,698 커뮤니티지수 439,308 사회공헌지수 245,571 CEO지수 305,5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50,9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312,431와 비교해보면 2.07% 하락했다.

​4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박윤식 )는 참여지수 284,499 미디어지수 2,070,400 소통지수 410,236 커뮤니티지수 154,482 사회공헌지수 254,241 CEO지수 45,1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9,05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76,310와 비교해보면 12.42% 하락했다.

​5위, 롯데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는 참여지수 135,792 미디어지수 1,884,352 소통지수 359,393 커뮤니티지수 144,094 사회공헌지수 303,449 CEO지수 31,2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8,370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86,286와 비교해보면 2.72% 하락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 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33,586,634 개와 비교해보면 9.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0% 상승, 브랜드이슈 9.63% 하락, 브랜드소통 6.55% 하락, 브랜드확산 19.58% 하락, 브랜드공헌 24.41% 하락, CEO평가 14.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http://www.rekorea.net ) 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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