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러스트 “블록체인 기반 콘테스트 네트워크” 특허 출원
넥스트러스트 “블록체인 기반 콘테스트 네트워크” 특허 출원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12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A 서울지식재산센터 지원으로 국내 및 해외 PCT 특허 출원 완료

블록체인 기반 콘테스트 플랫폼 KBTC를 개발하는 넥스트러스트는 기술구현 및 사업화에 필요한 국내외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넥스트러스트는 서울시민과 예비창업자의 국내 권리화를 지원하는 서울지식재산센터 IP디딤돌 프로그램을 통해 2019년 9월 11일 “블록체인 기반 컨테스트 네트워크 시스템 및 컨테스트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이후 사업아이템의 우수성 및 후속지원 필요성에 대한 전문 컨설턴트의 심사를 거쳐 2019년 10월 11일 해외 진출에 필요한 PCT 출원까지 완료했다.

기존 전자투표와 관련된 특허 기술은 유권자의 개인정보 보호나 개표과정의 부정방지에 집중돼 후보자를 등록하고 투표를 관리하는 주관사 측의 기술은 전무한 상황이다. 반면 본 특허는 지역대회 수상자가 본선대회에 진출하는 뷰티콘테스트의 특성을 고려해 단일 플랫폼 내에서 다수의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계층적 암호화 구조를 사용하였다. 더불어 자동으로 투표내역이 담긴 원장 데이터를 생성해 투표에 불공정 시비가 있을 경우 투표내역을 증빙할 수 있도록 하여 투표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구현했다. 국내 특허 출원에는 우선심사를 신청해 특허 등록 기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본 특허는 IP 디딤돌 공식 협력사인 유니스특허법률사무소가 국내 및 PCT 출원을 대행했고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해 ECM특허법률사무소와 IP 전문가 컨설팅 과정을 진행했다.

넥스트러스트는 서울창업허브의 보육성장 파트너스인 PR회사 라이징팝스로부터 언론홍보 지원을 받고 있다. 서울창업허브는 서울시 산하 창업보육기관으로서 이번 보육성장 파트너스 외에도 푸드메이커 등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 약 144개 파트너 기관과 함께 900건에 가까운 창업 기업을 지원 중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