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원흥 한일윈스타, 홍보관 오픈...최첨단 설계 적용해 비즈니스 편의 강화
지식산업센터 원흥 한일윈스타, 홍보관 오픈...최첨단 설계 적용해 비즈니스 편의 강화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1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공급에 나서는 지식산업센터들은 단조롭고 폐쇄적인 1세대 '아파트형 공장설계'와 달리, 친환경설비를 비롯해 최첨단 시스템, 다채로운 편의시설과 복합지원시설 등이 도입했다.

이런 가운데 고양시 원흥지구에 건립을 예정한 지식산업센터 ‘원흥 한일윈스타’가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한일개발㈜이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05번지에 지하 1층~ 지상 14층, 총 312실 규모로 조성하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공장(산업시설) 281실, 근린생활시설 31실로 구성돼있다. 도어 투 도어 시스템에 서비스 발코니까지 갖춰 비즈니스 편의가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 지식산업센터로, 지난 8일(금)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다양한 최첨단 설계와 높은 하중 설계를 갖춰 기업 업무에 최적화된 환경을 선사한다. 사업장 내에 차량이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된 것은 물론, 사업장 입구에서부터 논스톱으로 차량이 진입해 편리한 상/하차를 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지하 1층과 2~6층에 적용된다. 최대 2.5톤까지 적재 가능한 대형 화물용 엘리베이터도 운행된다.

다채로운 타입의 업무 공간을 구성했다. 공용 회의실과 창고도 조성되며, 지상 2층부터 14층까지는 서비스 발코니도 무료 제공된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옥상정원(7층)과 공용휴게실 등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갖춰진다. 법정대비 197%의 여유로운 주차공간 마련으로, 주차 편의도 극대화했다. 상업시설이 저층부에 들어서며, 공원과 테라스 등 입주민과 내방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뒤쪽에 창릉천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창릉천과 북한산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일부 호실 제외)도 확보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기존 지식산업센터는 휴게공간 및 편의시설, 화물하역공간, 주차공간 등이 부족한 문제가 있었다”며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기겁의 특성에 따른 맞춤 설계를 제공, 편의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오피스에 못지않은 수준의 업무 환경을 기대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 많은 기업이 오피스를 대신해 최신 설계가 갖춰진 지식산업센터를 눈여겨보고 있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이 인접해 압구정이 지하철로 40분대에 연결된다. 고양시와 서울을 잇는 서오릉로와 백석신사간도로(원흥~신사구간)도 진입이 편리하다. 외곽순환도로, 공항고속도로, 강변북로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3,300여명이 근무할 것으로 추산되는 쿠팡 물류센터가 단지 바로 앞에 입주를 예정한 상태다. 이케아, 롯데 아울렛, 스타필드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밀집돼 있다.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되는 지역이 3기 신도시로 선정된 창릉신도시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손꼽힌다. 판교를 벤치 마킹해 조성되는 창릉신도시의 가장 큰 특징은 자족기능으로, 삼송테크노밸리, 원흥지식산업센터 등 이미 3만여개의 일자리가 입주 또는 입주를 계획 중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