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글로벌 리더십 '출발! 드림원정대' 중국 해외문화탐방
창녕군, 글로벌 리더십 '출발! 드림원정대' 중국 해외문화탐방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5∼18일 3박 4일간 '출발! 드림원정대' 공모전 우수학생 대상으로 중국(베이징) 해외문화탐방을 진행한다.

'출발! 드림원정대' 공모전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됐으며 우수공모자 15명이 선정돼 해외문화탐방의 기회를 얻게 됐다.

군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자신의 진로, 희망 학과와 진학에 관련된 미래계획서를 작성해 자율형식으로 제출하도록 진행됐다.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비전을 발견하고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의 진로진학 방향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해당 공모전에서 우수 공모자로 선정된 뚜렷한 진로·진학 목표를 가진 창녕군 내 학생들에게 타국 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하는 세계화 시대의 현장탐방 기회를 제공해 그에 부합하는 국제적인 시각을 제고하는 발판을 마련한다.

천안문 광장, 자금성, 이화원 등 중국 대륙의 문화 역사적 장소와 함께 왕부정 거리, 798거리 등 중심지 거리도 함께 견학하며 나라의 발전상을 눈으로 보며 경험하는 시간을 가져 역사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KOTRA 베이징 무역관을 방문하는 글로벌 기업 탐방, 중국 명문대(청화대, 북경대) 멘토와의 멘토링 시간 등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한정우 군수는 "학생들이 변화하는 세계 흐름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스스로를 성장시키고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하는 다양한 기회를 가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해외문화에 대한 견문을 확장시키고 급변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적응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사고와 국제적 감각을 성장시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는 자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