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 전화 관리 앱 패스폰 (pass phone) 출시
수신 전화 관리 앱 패스폰 (pass phone) 출시
  • 김상민
  • 승인 2019.11.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스마트폰은 전화 우선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 게임이나 특정 작업 중이라도 전화가 걸려올 경우, 모든 작업이 정지되고 강제로 전화 수신 선택 화면으로 전환이 된다.

휴대용 디지털 기기가 전부 스마트폰 하나로 대체되는 궁극의 디지털 제품으로 진화하고 있음에도 스마트폰 사용 중, 갑자기 걸려온 광고 전화를 받는 등 그 불편함이 매우 크다.

국내에 여러 종류의 스팸 전화 안내 앱이 활성화되어 있음에도 이러한 불편사항은 전혀 해소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한 업체가 선보인 앱 패스폰(pass phone)이 눈길을 끌고 있다.

패스폰(pass phone)은 단순히 전화번호 차단의 개념을 넘어 사생활 보호가 아닌 사생활 관리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해당 제품을 설치 시, 원치 않는 사람이나 업체의 번호를 설정해 놓으면 상대방은 통화 연결음이 정상적으로 계속 들리면서 차단된 사실을 알 수 없고 내 휴대전화 또한 전화가 오지 않는 것이다.

이후 패스폰(pass phone) 앱을 실행하여 어떠한 전화가 몇 통이 와 있었는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통화 목록의 관리와 대응에 수월해진다.

정보기술(IT)의 발달로 언제 어디서든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졌지만 소통도 업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우리의 개인 사생활은 내 의지와 관계없이 노출되어 가고 있다. 이로 인해 사생활 보호는 IT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주제 중 하나이다.

패스폰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내 전화를 컨트롤 할 수 있는 패스폰(pass phone)은 사생활을 강력하게 보호해 주는 어플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앱이 기존의 스팸전화 관리 앱 보다 더 편리한 사용 성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사용자의 사생활 보호와 편의성 증가에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