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메가스터디,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메가스터디,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20 06: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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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0월 18일부터 2019년 11월 1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9,99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02,214개와 비교하면 0.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페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19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 대교, 비상교육,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디지털대성, 메가엠디, UCI, 청담러닝, 로보티즈, 로보로보, 정상제이엘에스, 이퓨쳐, 아이스크림에듀, 와이비엠넷, NE능률, 씨엠에스에듀, 더블유에프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메가스터디 ( 대표 구우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7,132 미디어지수 524,029 소통지수 716,080 커뮤니티지수 635,929 시장지수 484,189 사회공헌지수 140,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27,8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58,214와 비교하면 58.65% 상승했다. ​​

​2위, 대교 ( 대표 박수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12 미디어지수 911,799 소통지수 750,525 커뮤니티지수 1,401,796 시장지수 1,680,422 사회공헌지수 333,8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6,36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760,620와 비교하면 24.32% 하락했다.

​3위, 비상교육 ( 대표 양태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501 미디어지수 229,673 소통지수 429,213 커뮤니티지수 1,526,959 시장지수 339,839 사회공헌지수 218,7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1,98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35,156 와 비교하면 20.44% 하락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메가스터디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메가스터디는 2000년 7월 온라인 교육정보 제공업 및 학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했다. 초ㆍ중ㆍ고교생과 일반 성인 등을 대상으로 출판, 교육 컨텐츠 및 급식을 제공하며, 기타 투자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메가엠디, 성북메가스터디, 메가푸드앤서비스, 메가인베스트먼트, 엠디엔피, 지케이에듀, 메가비엠씨 등 총 1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02,214개와 비교하면 0.8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3.03% 상승, 브랜드이슈 9.54% 하락, 브랜드소통 21.26% 하락, 브랜드확산 1.37% 상승, 브랜드시장 2.24% 상승, 브랜드공헌 51.2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0월 18일부터 2019년 11월 1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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