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하나카드 제치고 한 계단 올라서... 2019년 1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위
롯데카드, 하나카드 제치고 한 계단 올라서... 2019년 1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20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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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암 어린이 돕기 ‘Love Factory 헌혈캠페인’ 진행
프리미엄 카드 엘클래스 'L60' 3종 출시
'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 배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가 총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상승률을 보이며,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에서 3개월 만에 한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2일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에 대해 2019년 10월 11일부터 2019년 11월 11일까지의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3,292,7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롯데카드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658,760개와 비교하면 7.32%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로 측정 된다”며, 이어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되었다”고 설명했다.

5위, 롯데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74,203 미디어지수 533,979 소통지수 1,624,211 커뮤니티지수 2,104,613 사회공헌지수 554,525 CEO지수 139,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1,100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555,409와 비교하면 6.76% 상승했다.

구 소장은 “롯데카드 브랜드는 우수한 소통지수를 보이며 지난 10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했다”며, 이어 “다만, CEO지수에서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카드가 중구 본사에서 소아암 어린이 돕기 ‘Love Factory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 128명이 참여했으며, 상반기에 진행한 것을 포함한 헌혈증이 한국 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

더불어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엘클래스 'L60' 3종을 출시했다. 특히 프리미엄의 깊이를 경험하다 라는 콘셉트로 출시된 이 카드는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 실적 조건·한도 제한 없는 적립 혜택과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 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가 한 번 더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 가정 아동 지원과 환아 의료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이어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 등 쇼핑의 달 11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해외직구 이용고객을 위한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최대 2만5천원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네이버와 제휴해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카드인 '네이버페이 플래티넘 롯데카드'를 출시했다. 이어 국내외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0.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덧붙여 올해 3분기 당기순손실이 56억원을 기록해 적자로 돌아섰으며, 누적 기준 당기순이익은 4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7% 감소했다.

다만 롯데지주가 롯데카드를 자회사에서 제외했다. 이 같은 조치는 최근 금융당국이 MBK파트너스와 우리은행 컨소시엄의 롯데카드 인수를 최종 승인한데 따른 것으로 MBK와 우리은행은 롯데카드 지분을 각각 60%, 20%씩 보유키로 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신용카드사 우리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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