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2인자 한계 떨치며 대교 밀어내… 2019년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메가스터디, 2인자 한계 떨치며 대교 밀어내… 2019년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1.21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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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지수에서 압도적으로 앞서
총 평판지수도 지난달보다 대폭 상승

메가스터디가 독보적인 참여지수를 획득하면서 그간 2인자 자리의 설움을 떨치고 왕좌를 꿰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5일 “2019년 10월 18일부터 2019년 11월 1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59,991개를 분석한 결과, 메가스터디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으며, 9월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페이션과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02,214개와 비교하면 0.8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2019년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대교, 비상교육,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디지털대성, 메가엠디, UCI, 청담러닝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메가스터디의 급격한 상승에 대교와 비상교육은 2위와 3위로 밀려났다”며, “메가스터디교육은 웅진씽크빅을 밀어내고 4위로 상승했고, 로보로보는 지난달보다 두 계단 상승한 12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1위, 메가스터디 ( 대표 구우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7,132 미디어지수 524,029 소통지수 716,080 커뮤니티지수 635,929 시장지수 484,189 사회공헌지수 140,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27,8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58,214와 비교하면 58.65% 상승했다. ​​

구 소장은 “메가스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에서 압도적으로 앞서가면서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대폭 상승했다”며, “이로써 그간 2.3위에 그쳤던 한계를 딛고 선두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시장지수와 사회공헌지수, 커뮤니티지수에서는 경쟁 브랜드에 밀리는 성적을 거뒀다”고 덧붙였다.

메가스터디는 예비고 1 학생들을 위한 수학 개념 기본서 '메가헤르츠'를 출간해 고등학교 수학을 처음 공부하는 학생은 물론 내신 만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도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한 해설로 엮어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메가스터디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가운데, 내달 5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대학입시 정보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메가스터디 자회사 약대 입시 전문브랜드 메가엠디는 약학대학 입시 준비생들을 위한 맞춤 전략 설명회를 내달 개최할 것을 밝히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메가스터디는 2000년 9월 고등부 사이트 메가스터디를 오픈한 후, 2003년 중등부 온라인 교육 시장에 진출해 ‘엠베스트’ 중등부 교육 사이트를 시장 내 1위로 올려놨다. 이후 2004년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 기업이 되었으며, 메가엠디, 메가북스, 메가푸드앤서비스, 메가넥스트, 메가인베스트먼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3.03% 상승, 브랜드이슈 9.54% 하락, 브랜드소통 21.26% 하락, 브랜드확산 1.37% 상승, 브랜드시장 2.24% 상승, 브랜드공헌 51.23%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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