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노조 “KBS, 청와대 개입 ‘부정선거’ 의혹 철저히 파헤쳐 보도해야”
공영노조 “KBS, 청와대 개입 ‘부정선거’ 의혹 철저히 파헤쳐 보도해야”
  • 미래한국 편집부
  • 승인 2019.11.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공영노조는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 철저히 취재하라”고 29일 촉구했다.

공영노조는 이날 성명을 내어 “<KBS뉴스9>은 이 사건을 다루면서 양비론적인 관점에서 경찰과 청와대의 입장도 상당부분 대변하고 있다”고 꼬집고, “KBS는 더 이상 문재인 정권의 호위무사 노릇을 하지 말고 권력형 비리를 철저하게 파헤쳐라”고 밝혔다.

- 이하 전문 -

청와대 개입 ‘부정 선거 의혹’ 철저하게 취재하라.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와대가 울산시장 선거에 개입했다는 의혹들이 구체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파장이 커지고 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청와대 백원우 민정비서관이 경찰청에 울산시장 측근의 이른바 ‘비리첩보’를 내려 보냈다는 것이다.

그리고 경찰은 당시 김기현 울산시장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하는 등 ‘비리인사’로 낙인찍기를 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당시 여론조사 등에서 상당한 차이로 앞서던 김기현 시장이 낙선되고, 문재인 대통령이 사석에서 ‘형’이라고 부르던 송철호 변호사가 당선됐다는 것이다.

희대의 청와대 권력에 의한 부정선거이고, 공권력에 의한 선거조작이라고 할 만하다는 점에서 가히 충격적이다. 수법도 대담하고 또 과감하다.

<KBS뉴스9>은 이 사건을 다루면서 양비론적인 관점에서 경찰과 청와대의 입장도 상당부분 대변하고 있다.

경찰이 청와대로부터 첩보를 받아 수사를 하는 것이 ‘통상적인 행정절차’라고 보도하는가 하면, 심지어 수사권 조정과 관련한 ‘검찰의 반발’이 라는 식의 경찰 측 해석도 보도했다.

이번 사건은 누가 봐도 명백한 청와대의 불법 선거개입이다. 그렇다면 그동안 적폐청산이라는 명목으로 여러 우파 인사를 조사하고 구속하는 과정에는 어떤 불법행위들이 동원됐을까?

정말 무서운 정권이다.

겉으로는 인권과 정의 등을 부르짖지만, 조국 사태에서 보듯이 온갖 부정과 비리, 편법으로 점철된 권력이다.

그 밖에 유재수 전 부산정무 부시장 사건, 우리들 병원 편법대출 사건 등 문재인 정권에서 벌어진 각종 권력형 비리가 눈덩이처럼 굴러오고 있다. 공영방송 KBS는 이들에 대한 철저한 보도를 하라.

KBS는 당장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김태우 전 수사관 등 이번 사건의 피해자 또는 목격자 등을 <KBS뉴스9>에 출연시켜 보도하라.

고(故) 장자연 씨의 목격자라던 윤지오 씨, 목포 부동산 투기의혹을 받던 손혜원 의원 등을 출연시켜 일방적인 주장을 펴게 하면서, 왜 이번 사건의 당사자들은 출연시키지 않나?

부패한 정권의 몰락이 그리 멀지 않아 보인다. KBS는 더 이상 문재인 정권의 호위무사 노릇을 하지 말고 권력형 비리를 철저하게 파헤쳐라.

2019년 11월 29일 KBS공영노동조합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