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진입...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위
롯데건설,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진입...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02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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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롯데 봉사단 장애인지원시설 ‘기쁨이 싹트는 나무’ 방문 러브하우스 봉사활동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제10회 인공지반녹화대상’ 우수상 수상
문래 롯데캐슬 청년주택 'Elyes(엘리스) 서비스' 제공

롯데건설이 지난 10월보다 총 브랜드 평판지수에서 상승률을 보이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에서 3계단 뛰어 오르며 선두권 진입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일 “2019년 10월 20일부터 2019년 11월 20일까지의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롯데건설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나누게 되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30,663개와 비교하면 22.2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3위, 롯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12 미디어지수 293,037 소통지수 737,411 커뮤니티지수 953,612 사회공헌지수 915,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3,29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53,626와 비교하면 42.35% 상승했다.

구 소장은 “롯데건설 브랜드는 우수한 커뮤니티지수와 사회공헌지수를 차지하며 평판지수 상승을 가져왔다”며, “다만 참여지수, 미디어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이 장애인지원시설 ‘기쁨이 싹트는 나무’를 방문해 러브하우스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용자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주기 위해 지붕 개선, 난간대 설치, 대문 교체, 장판 교체가 이뤄졌으며 천장 및 벽 도배, 내 외부 도색, LED 전등 교체, 수납장 신설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시설 관계자와의 협의를 통해 기본적인 시설개선을 넘어 이용자의 사생활보장을 위한 개인 공간 확보에 중점을 뒀으며, 화장실을 하나 더 추가하고 다 같이 사용하던 침실 두 곳을 분할해 1인 1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문래 롯데캐슬 청년주택 홍보관 문을 열고 본격 입주자 모집에 들어가며,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Elyes(엘리스) 서비스'가 제공된다.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을 바꿔 이동하거나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 이동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가 제공되며, 특히 출산, 분가, 근무지 변경 등의 사유로 주거지 이동이 필요할 경우 캐슬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면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또한 사단법인 한국인공지반 녹화 협회가 주관한 제10회 인공지반녹화대상에서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을 출품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어린이놀이터를 중심으로 휴게공간과 녹지를 조성하여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한 부분이 좋은 점수를 얻었다.

이어 부산 부전동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청약 접수를 마무리했다. 1순위 청약 경쟁률은 평균 42.81대 1로 가장 경쟁률이 높았던 주택형은 전용면적 84㎡ C형으로 51가구를 모집에 4620가구가 청약을 넣어 경쟁률이 90.59대 1까지 올라갔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33% 상승, 브랜드이슈 34.75% 상승, 브랜드소통 1.82% 하락, 브랜드확산 3.24% 상승, 브랜드공헌 87.97% 상승했다"며, 이어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3.08%로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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