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연중무휴 ‘7일 상권’ 주목....인천 청라국제신도시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공급
365일 연중무휴 ‘7일 상권’ 주목....인천 청라국제신도시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상권’ 대표주자로 떠오르는 인천 청라국제도시 새로운 랜드마크 상가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청라시티타워 등 각종 개발호재로 인구유입 효과 ‘UP’
청라국제도시 C4-1-7, 8블록 위치, 지하 2층~지상 9층 총 142실 규모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이른바 ‘7일 상권’ 조건을 충족하는 신규 상가 분양에 올해 연말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7일 상권’은 대규모 업무 및 주거 시설을 배후로 주중은 물론 주말에도 꾸준한 인구 유입이 이뤄져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을 말한다. 충족 기준은 ▲역세권 입지 확보 ▲주변 아파트 세대 수요 흡수 ▲업무지구 직주근접 여부 등이다.

실제 이러한 기준을 충족한 상권들은 최근 들어 상가 공실률이 급격히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경제 여건에 따라 잠시 빈 점포가 발생하더라도, 유동인구 및 주변 배후수요에 따라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는 것이다.

최근 ‘7일 상권’으로 떠오르는 곳은 국내 첫 국제도시 인천 청라다. 인천 청라국제신도시는 하나금융그룹본사 청라 이전, ‘청라시티타워’ 등의 각종 개발호재와 함께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이 예고돼 있다. 이와 함께 주변 대규모의 주거단지들이 밀집돼 있어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렇다면 ‘7일 상권’으로 떠오르는 청라국제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상가는 과연 어딜까?
 

청라국제도시 C4-1-7, 8블록에 위치한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지하 2층~지상 9층 총 142실 규모로 유람선을 모티브로 한 고급적인 외관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중심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특히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청라호수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수려한 자연 조망을 누릴 수 있는 독보적인 프리미엄을 갖췄다는 점도 주목된다.

인천 청라국제신도시는 각종 개발호재와 함께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최근에는 하나금융그룹본사 청라 이전에 대한 로드맵이 확정됐다. 근무인원은 약 1만8,000명 규모로, 고용유발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높이 448m 전망타워로 국내에서 가장 높고, 세계에서는 6번째 높이를 자랑하는 ‘청라시티타워’가 이달 착공에 나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된 상태다. 이밖에 국제금융단지, 국제업무지구, 로봇랜드, 공공청사 조성 등의 계획도 예고돼 있다.

또한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시설로 이미 형성된 일반상업지 대비 면적이 작아 인근 거주자들의 이용 빈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주변에는 대규모 주거단지들이 밀집해 있어 상권 활성화 속도 역시 빠를 것으로 관측된다. 주거단지를 중심으로 고정수요 확보에 절대적으로 유리한 항아리 상권의 조건을 충족하고 있다는 뜻이다.

인근에는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시티타워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인천 영종도와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 건설 사업까지 예고됐다. 이처럼 청라국제도시 개발이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약 12만 명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실제 청라국제도시는 주택시장에서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의 최대 자랑거리로 꼽히는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Canal Way)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는 ‘대한민국 조경대상’ 등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경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다. 수상택시와 카누, 카약 등 다양한 레저시설이 운영 중이며, 각종 음악회를 즐길 수 있는 야외음악당과 음악분수대, 다양한 체육·문화시설들이 위치한 만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획기적으로 늘고 있다.

청라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한 만큼 유람선을 모티브로 한 크루즈형 외관 설계를 통해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뤘다. 또한 2층부터 6층까지는 기존의 미진한 테라스 구조와는 다르게 실용적인 테라스 구조를 선보여 방문객들이 쇼핑하는 동안 수려한 수변 조망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체류시간을 높여 집객력 효과를 극대화 시키겠다는 전략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60-1 청라린스트라우스 A동 106호에 위치하며,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19에 마련돼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