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평판지수 큰 폭 하락하며 ‘선두’에서 내려와... 2019년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LF, 평판지수 큰 폭 하락하며 ‘선두’에서 내려와... 2019년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05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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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퍼백' 라인 토트백, 버켓 크로스백, 사첼백 총 3종 선출시
‘헤지스’ 베트남 호치민 다이아몬드 백화점 4호점 오픈
영등포 타임스퀘어 ‘헤지스 남성패션 토털 매장’ 오픈

LF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1개월 만에 두 계단 내려서며 선두도전에 실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7일 “2019년 10월 25일부터 2019년 11월 26일까지의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12,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LF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13,165개와 비교하면 11.3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3위,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91,924 미디어지수 370,431 소통지수 851,031 커뮤니티지수 249,195 시장지수 283,196 사회공헌지수 65,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1,7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548,875와 비교하면 46.13% 하락했다.

구 소장은 “LF 브랜드는 전체 1위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사회공헌지수를 보였다”며, “다만 참여지수, 시장지수에서는 낮은 점수를 보이며 지난 10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LF가 라이선스로 전개하는 리빙 브랜드 닥스퍼니처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지난 6월 론칭된 닥스퍼니처는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의 리빙 브랜드로 현재 LF가 국내 라이선스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1인당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를 맞아 고급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한층 높아진 기대감을 만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더불어 헤지스가 2020년 봄·여름 시즌 주력 신제품 '하퍼백' 라인 토트백, 버켓 크로스백, 사첼백 총 3종을 선출시 한다. 3월 영입한 CD(Creative Director) 나타샤 드마이어가 기획한 브랜드 최고급 라인으로 이번 출시를 기념해 LF몰에서 쿠폰과 선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한 헤지스가 베트남 호치민 다이아몬드 백화점에 4호점을 오픈한다. 이는 호치민에서 선보이는 헤지스 첫 번째 매장이자 베트남 내 4호점이다. 남성복, 여성복, 골프웨어 등 의류부터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토털 브랜드 헤지스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종합 매장 형태로 구성된다.

이어 헤지스가 영등포 타임스퀘어 2층에 남성패션 토털 매장을 오픈했다. 19FW 헤지스 남성 의류와 함께 영캐주얼 의류라인 피즈라인,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액세서리 라인 HSD까지 선보여 2030세대의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에 잘 맞췄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덧붙여 헤지스골프의 유니크 윈터 광고가 제46회 매일경제 광고대상 잡지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 국내 론칭 10주년을 맞아 유니크 윈터 등 독창적인 패턴과 감각적인 컬러로 패션 완성도를 높인 골프 컬렉션을 선보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2% 상승, 브랜드이슈 3.16% 하락, 브랜드소통 25.20% 하락, 브랜드확산 37.65% 하락, 브랜드시장 1.13% 상승, 브랜드공헌 9.69%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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