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 견본주택 6일 개관....주차장 100% 지하화, 공원형설계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 견본주택 6일 개관....주차장 100% 지하화, 공원형설계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0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 설계, 지상 공간엔 쾌적한 조경시설 배치 계획
▶ 택배 및 응급차량 접근성 높인 지하주차장 층고 2.7m 높이 설계 적용

최근 사회적으로 화두가 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아파트로까지 파고 들고 있다. 어린 자녀를 거느린 수요자들이 견본주택을 찾을 때면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아파트’가 맞는지의 여부를 먼저 확인할 정도다.

아파트 단지 내 주차공간을 지하로 내린 아파트들은 단지 내 차량 사고는 줄이고, 해당 면적에는 이를 대신할 조경 시설을 조성해 자연친화형 단지로 꾸려지는 경우가 많다.

실제 주차 공간을 지하로 배치하면, 자동차 매연 유입에 따른 저층 세대의 갈등 해소는 물론 후면 주차로 인한 조경의 훼손도 방지할 수 있다. 또 차량 걱정 없이 단지 내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며, 단지 내 다양한 조경 공간의 조성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까지 덤으로 누릴 수 있다.

이처럼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아파트’를 향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분양시장에서도 엿볼 수 있다. 올 1월부터 10월까지 전국에서 분양된 단지들을 살펴본 결과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은 단지들의 대부분은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아파트’였을 정도다.
 

한 달 남짓 남은 2019년의 부동산 시장에서도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아파트’가 분양에 나서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신안이 이달 6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는 입주민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아파트’로 건설되는 대표적인 단지로 손꼽힌다.

아파트 진입로에서 바로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차량 진출입구를 설치한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는 지상 주차공간을 없앤 자리에 딱딱한 도시적 감성에서 벗어나 흐름과 소통을 중시하는 자연을 닮은 공원과 산책로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배치해 쾌적함을 더할 계획이다.

특히 단지는 세대당 1.4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는데 이어 지하주차장의 유효 층고 높이를 2.7m로 확보해(지하1층에 한함) 택배차량, 응급차량 등의 접근성을 높여 입주민들의 편의성과 안전성에도 신경을 썼다. 또 지하주차장에 LED 전등과 조명 제어 시스템을 적용하여 전기사용량까지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른바 차는 내리고,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는 올린 셈이다. 이처럼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는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아파트’로 설계하여 자녀들의 안전 문제를 해결하면서, 교육여건은 높인 점도 눈에 띈다.

단지 내에는 작은도서관과 어린이집, 골프연습장 등을 갖춘 인스빌 커뮤니티 센터가 들어서며, 단지 인근에 인천영어마을(에더블국제학교)과 유치원을 비롯한 초, 중, 고교 등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며, 초・중・고 12년간의 교육 걱정도 없다.

주차 특화 외에도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내부 평면 설계도 적용해 눈길을 끈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구성한데 이어 4Bay 평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기존 아파트 천정고(2.3m) 보다 5cm 높은 설계(2.35m)를 적용해 개방감을 향상시켰다. 현관창고, 복도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집안 모든 면에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 설계를 적용하고, 모든 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해 에너지 절감은 물론 관리비 절감까지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는 검단신도시 AB2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전용면적 84~94㎡, 총 1,07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는 6일(금) 견본주택 개관 이후 오는 10일(화) 특별공급 이후 11일(수) 1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되며, 12일(목)에는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8일(수), 계약은 1월 6일(월)~8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왕길동 (검단사거리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일은 2022년 7월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