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창업 브랜드 얌샘김밥, 11일 프리미엄 창업설명회 진행
분식창업 브랜드 얌샘김밥, 11일 프리미엄 창업설명회 진행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이 오는 11일 직영점인 이대서울병원점에서 ‘프리미엄’급 창업설명회를 열고 자사의 비수기 없는 창업 노하우를 전한다고 밝혔다.

얌샘김밥은 대중적인 분식에 프리미엄급 품질을 적용하며, 분식업계의 대세로 자리매김한 브랜드다. 특히 지난해에는 최저임금 인상 이슈에 대비해 무인·자동화 시스템을 도입, 인건비는 절감하고 점주 수익률은 상승하는 경쟁력을 구축했다.

이에, 전국 190호점에 이르는 가맹점을 성공리에 운영 중이다. 또 오는 11일 수요일에는 직영점인 이대서울병원점에서 창업설명회를 열고, 얌샘김밥과 2020년 분식 업계를 이끌어갈 새로운 가맹점주를 만날 예정이다.

이번 얌샘김밥의 창업설명회는 운영 중인 매장에서 진행하는 만큼 생생한 창업 현장을 체험해볼 수 있다. 브랜드 소개 및 인건비 절감 비결을 설명하는 등 기본적인 설명 외에도, 참가자가 직접 자동화 기기를 사용해 김밥 만들기를 체험하고 베스트 메뉴 시식의 시간도 가진다. 설명회 말미에는 개인 맞춤형 1:1 창업 상담도 자세히 받을 수 있다.

더욱이 이번 창업설명회에는 한정적으로 특별 창업 혜택까지 주어진다. 12월 얌샘김밥 창업설명회 참가자에게는 15평대 매장 기준 1,000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과 인테리어 점주 자율 시공 또는 원가 시공, 신한은행 7,000만 원 대출 등이 지원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 관해 얌샘김밥의 관계자는 “얌샘김밥의 분식창업 성공 가이드를 더 효율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급으로 구성한 ‘체험형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지난 8월부터 이어진 이 체험형 창업설명회에 많은 예비 창업자가 크게 만족해온 만큼, 참가하는 예비 창업자분들에게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시해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얌샘김밥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 시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선착순 10명 한정으로 진행해 인원 마감 시 신청을 조기 종료할 수 있어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얌샘김밥은 전국 다수의 매장에 무인·자동화 시스템을 최적화하며 빠르고 확실한 실제 성공 사례도 만들어 가고 있다. 얌샘김밥의 키오스크는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을 적용해 최적화가 빠르며 초기 비용도 합리적인 수준이다. 포스 인원 1명을 축소하는 효과도 확인했다. 여기에 자동화 기기는 1명의 김밥 300줄 작업 시간을 10시간이나 감소시키며, 분식 업종의 단점으로 손꼽혔던 노동 강도를 줄이고 인건비 절감 효과까지 얻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