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홈앤쇼핑 제치며 한 계단 상승... 2019년 1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5위
NS홈쇼핑, 홈앤쇼핑 제치며 한 계단 상승... 2019년 1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10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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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민‧관 공동 기술개발 투자기금 조성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 체결
‘굿바이 2019 연말 총 결산’ 이벤트 진행
'NS Cookfest 2019' 종합대상 받은 마라샹궈 출시

NS홈쇼핑이 홈앤쇼핑을 누르고 홈쇼핑 브랜드평판에서 수개월 만에 순위가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일 “2019년 11월 3일부터 2019년 12월 2일까지의 국내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1,313,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NS홈쇼핑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1월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1,995,872개와 비교하면 3.10%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로 측정 된다”며,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5위, N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350 미디어지수 475,406 소통지수 363,651 커뮤니티지수 479,306 사회공헌지수 287,1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8,88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36,631보다 1.51% 하락했다.

구 소장은 “NS홈쇼핑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홈앤쇼핑 보다 좋은 점수를 획득하며, 순위가 상승했다”며, “다만, 선두권과는 여전히 많은 차이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NS홈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민‧관 공동 기술개발 투자기금’ 조성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관 공동기술개발 투자를 내용으로 연간 1억씩 3년간 총3억 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과 R&D투자기반을 강화하고, 대중소기업간 상생 협력을 활성화 하고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한 화장품 ODM 전문기업 비앤비코리아와 PB상품 개발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화장품개발 노하우 및 뷰티트렌드 정보를 공유 받고 홈쇼핑시장에 적합한 제품 컨셉 및 원료를 제안 받으며, 상품 기획부터 구성과 판매까지 협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2019년 한해 동안 많은 사랑받았던 대표 상품을 모아 12월 한 달 동안 ‘굿바이 2019 연말 총 결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TV방송 중 연말 총결산 로고가 뜬 식품, 주방, 이미용 상품을 방송 중 구매하면 굿바이 2019 연말 총 결산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또한 'NS Cookfest(쿡페스트) 2019'의 요리 경연에서 종합대상을 받은 마라샹궈를 V커머스 띵라이브를 통해 출시했다. 밀키트(식사키트) 부문에 출전한 김준형 씨와 윤홍준 씨의 레시피를 활용한 상품으로, 매운 양념에 육류 등을 볶는 중국의 사천요리를 밀키트로 만들어 대중성과 상품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방송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적립해주는 ‘주말엔 NS+1’ 이벤트를 실시하며, 12월 3차에 걸쳐 주말에 진행된다.

덧붙여 도상철 대표이사가 ‘2019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상을 받았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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