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아웃도어 브랜드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노스페이스, 2위 휠라, 3위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평판] 아웃도어 브랜드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노스페이스, 2위 휠라, 3위 내셔널지오그래픽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11 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 브랜드12월 빅데이터 분석
아웃도어 브랜드 12월 빅데이터 분석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노스페이스 2위 휠라 3위 내셔널지오그래픽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분석을 2019년 11월 9일부터 2019년 12월 10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59,063,642개를 가지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채널평가가 포함되었다.

아웃도어 브랜드12월 빅데이터 분석
아웃도어 브랜드12월 빅데이터 분석

12월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노스페이스 , 휠라, 내셔널지오그래픽, 네파, K2,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블랙야크,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컬럼비아, 레드페이스, 웨스트우드, 라푸마, 머렐, 아크테릭스, 콜핑, 몽벨, 마모트, 살레와 순이었다.​

1위, 노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46,931 미디어지수 474,525 소통지수 3,705,372 커뮤니티지수 2,259,0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85,885 로 분석되었다.

​2위, 휠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7,225 미디어지수 1,202,796 소통지수 1,814,670 커뮤니티지수 1,781,3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6,056 분석되었다.

​3위,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7,282 미디어지수 423,576 소통지수 1,768,735 커뮤니티지수 1,935,8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05,449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2월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노스페이스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노스페이스 브랜드는 1966년 샌프란시스코에서 더글러스 톰킨스와 케네스 합 클롭이 'The North Face'라는 장비 소매점을 개점했을 때 시작되었다. 1997년 (주)영원아웃도어가 노스페이스 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왔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9일부터 2019년 12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조사는 노스페이스 , 휠라, 내셔널지오그래픽, 네파, K2,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블랙야크,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컬럼비아, 레드페이스, 웨스트우드, 라푸마, 머렐, 아크테릭스, 콜핑, 몽벨, 마모트, 살레와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