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12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1일부터 2019년 1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432,48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30,324,232개와 비교해보면 29.32%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12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DB손해보험, 흥국화재, 더케이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험 순이었다.​

1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는 참여지수 613,155 미디어지수 1,122,016 소통지수 768,871 커뮤니티지수 411,401 사회공헌지수 473,568 CEO지수 459,5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8,535 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37,220 와 비교해보면 27.89 % 하락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는 참여지수 594,213 미디어지수 1,000,608 소통지수 774,642 커뮤니티지수 601,516 사회공헌지수 555,815 CEO지수 212,5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9,29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561,951와 비교해보면 32.77% 하락했다.​​

3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이철영 ) 는 참여지수 522,504 미디어지수 783,104 소통지수 883,193 커뮤니티지수 529,174 사회공헌지수 456,696 CEO지수 213,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7,84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650,935와 비교해보면 27.16% 하락했다.

​4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460,020 미디어지수 424,704 소통지수 654,297 커뮤니티지수 294,056 사회공헌지수 90,449 CEO지수 120,8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4,3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16,554와 비교해보면 7.77% 하락했다.

​5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박윤식 )는 참여지수 310,206 미디어지수 326,400 소통지수 476,622 커뮤니티지수 237,589 사회공헌지수 369,528 CEO지수 142,1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2,44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19,052와 비교해보면 42.14% 하락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 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30,324,232개와 비교해보면 29.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29% 상승, 브랜드이슈 69.95% 하락, 브랜드소통 5.09% 하락, 브랜드확산 11.08% 상승, 브랜드공헌 32.12% 상승, CEO평가 55.9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http://www.rekorea.net ) 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