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13 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12일부터 2019년 12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646,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38,257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신한생명, 흥국생명, 오렌지라이프, 교보생명,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KB생명, DB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KDB생명, AIA생명, 푸르덴셜생명, DGB생명, ABL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푸본현대생명 순이었다.

​1위, 삼성생명 ( 대표 현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1,651 미디어지수 922,180 소통지수 641,303 커뮤니티지수 547,702 사회공헌지수 620,044 CEO지수 105,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8,783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947,668와 비교하면 0.48% 하락했다.

​2위,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5,416 미디어지수 669,324 소통지수 850,031 커뮤니티지수 242,916 사회공헌지수 595,582 CEO지수 74,1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3,270 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06,523와 비교하면 44.72% 상승했다.

​3위, 신한생명 ( 대표 성대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7,229 미디어지수 124,488 소통지수 485,396 커뮤니티지수 140,152 사회공헌지수 217,531 CEO지수 203,1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4,796 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53,418와 비교하면 17.25% 하락했다.

​4위, 흥국생명 ( 대표 조병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046 미디어지수 666,414 소통지수 628,608 커뮤니티지수 101,218 사회공헌지수 42,254 CEO지수 59,4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4,54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24,030와 비교하면 27.42% 상승했다.

​5위, 오렌지라이프 ( 대표 정문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422 미디어지수 785,405 소통지수 376,873 커뮤니티지수 104,580 사회공헌지수 116,031 CEO지수 204,6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1,3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12,534 와 비교하면 23.98% 상승했다.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삼성생명 ( 대표 현성철 ) 브랜드는 1957년에 설립되어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와 업계 최대의 전속 설계사 조직, 업계 최다 계리전문인력 보유를 기반으로 보험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의 신속성 및 정확성을 향상시키고자, 콜상담과 창구내방 등을 전담하는 서비스 전문자회사를 운영하며 고객서비스 경쟁력 우위를 지속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평가했다.

​이어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38,257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07% 상승, 브랜드이슈 28.45% 상승, 브랜드소통 3.93% 상승, 브랜드확산 18.74% 상승, 브랜드공헌 28.21% 상승, CEO평가 29.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KB생명, 라이나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 을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